금강유리제경, 중국 Lifeng 양각면기 2대 일자형 라인 설치

*

금강유리제경이 최근 중국 Lifeng 양각면기 2대를 설치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금강유리제경(대표 이종구)이 최근 양각면기를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금강유리제경에서 설치한 양각면기는 (주)신우엠테크에서 수입해 공급하는 중국 Lifeng사 설비로 판유리 사이즈 및 두께를 별도의 수작업에 의한 입력 없이 자동 인식을 통해 연속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금강유리제경은 양각면기 2대를 일자형 라인으로 배치했고, 로딩기도 설치해 보다 효율적인 생산성 확대가 기대된다. 이 양각면기는 레이저 포인트 스캐너를 탑재해 판유리 투입 시 두께와 사이즈를 자동 인식하여 양각면기가 자동으로 사이즈에 맞게 벌어지고 좁혀져 양각면취가공과 라인으로 연속 작업에 의한 대량 가공이 가능하다. 자동화에 의한 인건비 절감과 빠른 속도로 대량 전처리 면취 가공이 장점이다.
금강유리제경에서 설치한 양각면기 1호기의 최대 폭은 3,000mm, 최소 250mm, 2호기 최대 2,500mm, 최소 320mm이며, 옵션으로 코너컷 가공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강화유리, 접합유리 및 워터젯, CNC 정밀가공까지 다품종 생산
판유리 및 거울 재단, 면취, 홀 가공 등 40여년 특화된 기술력 보유
금강유리제경은 4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바탕으로 고품질의 판유리와 거울 재단부터 면취, 홀 가공과 스리에칭, 칼라 및 패턴유리, 강화유리, 접합유리, 워터젯, CNC 특수 정밀가공까지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유로 장항 IC 초입에 위치해 서울과 경기도를 비롯해 인천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 잡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해에는 강화유리 품질 향상을 위해 중국 LandGlass로부터 수평 강화로를 설치했다. 강화 전처리용 가공설비로는 판유리 자동 재단기와 수직 각면기, 면취기, 양각면기, 천공기, 세척기, 시밍기, 호이스트 등 부대설비 일체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금강유리제경은 (주)글라스다올(대표 이성운)과 연계해 접합유리도 공급하고 있다. 글라스다올은 PVB 필름 접합유리 전문 생산업체로 판유리 세척건조와 클린룸 내에서의 필름 삽입, 제1차 예열 접합 및 2차 본압 공정인 오토크레이브 완전 압착 설비를 통해 접합유리를 생산하고 있다.[기자.최영순]

*금강유리제경 문의 : 031-906-6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