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8호 4/10] 한국창호커튼월협회, 단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기초 교육 워크샵 개최

-상반기에 기초 교육, 하반기에 심화 교육 예정
-협회 회원사 참가비용 무료

한국창호커튼월협회가 단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기초 교육 워크샵을 4월 24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열성능에 대한 정부 정책 강화로 인해 단열 시뮬레이션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협회 회원사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상반기에는 기초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룬다. 따라서 설계와 구조 실무 담당자들의 참여를 추천한다. 하반기에는 심화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NFRC Certified Simulator Workshop에 참석하여 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본 교육 개념을 학습할 예정이다.
한편,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NFRC-KAFA인증 시뮬레이터 워크샵은 Therm, Window 등 창호 단열 시뮬레이션 전용 프로그램의 기초 및 심화 교육을 진행 후 시험을 통해 시뮬레이터들을 양성한다. 해당 워크샵을 통해 NFRC로부터 시뮬레이터 인증서가 부여된다.
미국에서 시뮬레이터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교육비 250만 원 및 체류비 등 1인당 총 1천여만 원의 비용이 지출되었으나, 한국에서 NFRC 시뮬레이터 교육 및 인증이 실시됨에 따라 교육 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미국과 동일한 교육 내용을 한국에서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4월에 열리는 기초 교육 워크샵에서는 위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기본 개념을 학습할 수 있어 하반기 심화 교육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뮬레이션 평가법이 창호와 커튼월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이번 교육을 통해 업계의 기술능력 향상 및 시험비용,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향후 시뮬레이터의 운용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국내 창호, 커튼월, 건설사 및 파사드 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된다.
이번 KAFA 단열 프로그램 기초 교육 워크샵은 참가비용은 협회 회원사를 기준으로 무료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단열 시뮬레이션분과로 연락하면 된다.
협호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뮬레이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업계의 기술력 향상 및 국내 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창호커튼월협회 문의 : 02-3449-2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