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2호 3/10] 코리아빌드위크(KOREABUILD WEEK) 2월 16일~19일 킨텍스에서 개최 ②

2023년 창호 관련 신제품 대거 출시

>>>① 이어서( http://glassjournal.co.kr/07/12073/ )

시원한 개방감 주는 상업용과 주거용 공간 인테리어
글라스폴딩도어, 슬림폴딩도어
글라스 폴딩도어는 일반 폴딩도어와 달리 양쪽에 프레임이 없으며, 문을 하나만 움직여도 모든 문이 연동되는 연동형 개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글라스 폴딩도어는 시원한 개방감과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상업용과 주거용 공간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은다. 또한 슬림 폴딩도어는 도어를 닫았을 때 두 개의 문틀이 맞닿는 부분의 폭을 기존 폴딩도어 대비 40㎜이상 줄이고 문틀의 두께 역시 기존 52㎜에서 32㎜로 줄여 개방감과 시인성을 향상시켰다. 이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폴젠코리아는 단열 폴딩도어, 슬림 폴딩도어, 글라스 폴딩도어를 비롯해 카센터형, 창문형, 고하중용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폴딩도어를 개발해 폴딩도어 관련 모든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품질 면에서는 업계 최초로 해외인증기관 ATA에서 구조성·수밀성·기밀성 테스트를 통과해 AAMA인증을 획득하기도 해 주목된다.
이 회사의 주력 제품인 단열폴딩도어는 피스 조립방식이 아닌 브라켓 조립방식으로 내구성을 갖춘 견고한 제품으로 프레임 설치 시 트랙 브라켓을 사용해 시공이 쉽고 작업시간도 단축시켜 준다. 프레임에 폴리아미드를 적용해 결로차단과 단열성을 충족시켜 알루미늄의 단점인 열전도성으로 인한 에너지 손실과 결로현상을 해결했다.
특히 90㎜ 단열 폴딩도어는 열관류율 1.125(단위생략)로 업계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을 자랑한다. 커튼월 프레임과 이질감이 없어 커튼월 외창으로도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단열 폴딩도어의 무거운 하중으로 인한 처짐 문제를 개선시켰다. 이외에도 24T 열관류율 1.4, 32T 열관류율 1.2의 단열 폴딩도어를 보유하고 있다. ㈜폴젠코리아의 단열 폴딩도어는 내구성과 안전성, 디자인을 인정받아 업계 납품은 물론 단열 폴딩도어가 적용되는 국내 유수 기업 대형 프로젝트 현장에 다수 적용되고 있다.
㈜폴젠코리아. 1899-3014

하부 축 중심으로 180도 회전하는 피봇방식
속도조절 여닫이 도어 시리즈
우와도어의 여닫이 도어는 하부 축을 중심으로 180도 회전하는 피봇방식으로 개발, 스윙도어 전 제품에 적용됐다. 문이 닫히기 전 속도를 조절해 주는 하드웨어 사용으로 손 끼임 안전사고를 방지한다. 슬로우 구간까지 문이 닫히면 하부 하드웨어가 작동해 문이 천천히 닫힌다. 원 스윙도어(900mm이하 설치가능), 애시매트리 스윙도어(1100~1400mm 이하 설치가능), 시메트리 스윙도어(1400~1800 이하 설치가능)가 있다. 그리고 울트라 폴딩 스윙도어는 180도로 열려 양방향 개폐가 가능하다. 기존 현관 너비의 95% 사용이 가능해 좁은 현관에도 설치할 수 있다. 자동복귀시스템 적용으로 공간 활용에 탁월하다. 브레인도어는 이태리 수입, 고급 에르곤 하드웨어를 사용했다. 혁신적인 시스템 도입으로 도어의 회전반경을 50% 축소한다. 돌출이 없어 안전한 마그네틱 도어록, 상하부 모헤어 삽입, 알루미늄 소재 프레임, 잠금장치 장착, 800~1200mm 이하 설치 가능하다. 이밖에 슬림 원슬라이딩 도어와 3연동도어는 슬림한 프레임으로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양방향 댐퍼적용으로 열 때도 닫을 때도 부드럽게 구동된다. 금형 손잡이와 프레임 손잡이, 상하부 모헤어 삽입, 친환경 파우더 코팅이 적용됐다. 프렌치도어는 원슬라이딩과 여닫이 모두 제작된다. 양방향 댐퍼 적용으로 부드럽게 구동되고, ㅁ자 손잡이, 일체형 손잡이를 선택할 수 있다. 여닫이의 경우, 유압방식의 세미 오토 기능이 있다. 3연동도어인 보나도어는 복층유리 사이에 간봉을 적용해 단열 특수성과 기밀성을 극대화했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분체도료를 이용해 파우더 코팅한 알루미늄 소재의 프레임과 문틀은 문 틀어짐이나 변색 없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아델리오도어는 도어 프레임을 없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한다. 친환경 파우더 코팅, 8T 강화유리, 대리석 레일 일체형, 타이밍 벨트방식 연동, 알루미늄 소재 문틀+문틀, 상하부 모헤어를 삽입했다. 울트라슬림도어는 25mm 바 초슬림 도어로 시원한 개방감을 나타낸다. 벨트레일방식의 연동구조와 문짝 측면 가스켓을 적용했다. 우와도어는 이밖에도 그랜디도어, 슬랭크 슬림도어의 3연동도어와 자동문을 출시하고 있다.
우와도어. 031-355-1713

시공자나 소비자가 현장에서도 쉽게 제작, 설치할 수 있는 보급형 현관 주름방충망
DIY 기성재 생산으로 설치가 용이한 현관용 주름방충망
DIY로 방충망 시공자나 소비자 누구나 시공이 용이한 현관용 주름방충망이 생산 공장 직영으로 기성화된 제품으로 공급된다. 쉽게 재단, 조립, 설치가 가능한 보급형 현관 방충망으로 방충망 시공전문업체(자)에게 특히 호평이 되고 있다. 공장 출고 시 기본 제작 사양은 가로 1000mm×세로 2100mm으로 현장에서 즉석으로 재단하여 설치할 수 있게 조립이 간편하고 설치도 쉽다. 제작 및 설치 가능 사양은 가로 1000mm~750mm, 세로 2100mm~1850mm이다. 제품구성은 상부바, 하부바, 벽면바, 경첩(대, 소), 손잡이바, 코너브라켓, 고정클립, 마감캡, 실조정나사와 자석베이스, 자석대와 각종 부속들로 이루어져 있다.
현관용 주름방충망 사용설명서(매뉴얼)에는 제품구성, 실측, 포장제거, 절단(절단시 유의사항), 틀 조립, 문짝 조립, 문틀과 문짝 결합, 관리 및 주의사항 등의 내용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한편, ㈜신우건업은 폴딩도어용 현관문용 주름방충망, 이중 미세 방충망 구조의 공기청정주름방충망, 썬룸 천정용 햇빛차단 시선차단 허니컴 쉐이드, 꽃가루 차단 먼지차단 미세방충망, 시스템창 프로젝트창롤방충망과 알루미늄 조립 브라켓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신우건업. 042-710-7870

상부롤러타입과 프레임 20mm, 40mm
초슬림 3연동, 원슬라이딩 자기부상 자동중문
자기부상 자동문과 자동중문은 자기 부상형으로 구동시 소음과 분진이 감소되며 개폐감이 한층 부드럽다. 이로써 ㈜부림테크는 초슬림 3연동과 슬림 3연동, 원슬라이딩 중문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초슬림 3연동과 원슬라이딩 자기부상 자동문은 상부 롤러타입에 프레임 20mm, 리니어모터 일체형 컨트롤러가 장착됐다. 또 슬림 3연동 자기부상 자동문은 상부 롤러타입과 프레임 40mm로 자력에 의한 비접촉식 동력전달을 통해 기존 벨트 구동방식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분진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엔진룸의 크기가 줄어들어 프레임이 더욱 슬림해 보인다. 상부 롤러형 설계로 바닥에 레일이 없고, 기본 공구만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최대한 간소화했다. 외부 방풍성, 기밀성 등이 탁월하며 고품질의 분체도장으로 변색,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자기부상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개발해 블루투스 통신지원으로 휴대폰 앱 설치 후 원격조정이 가능하다.
한편, ㈜부림테크는 이들 제품과 함께 알루미늄 창호 후레싱(Flashing)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 알루미늄 소재로 높은 인장력과 경량성이 우수하다. 변형이 없고 내식성이 강해 외부 마감재로 적합하다. 세라믹 사이딩, 외단열, 조적 등 여러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부림테크 T.1800-6277

반영구적인 BLDC모터, 국내 유일의 기계실 매립 자동중문
저소음 구현, 상부/하부 구동 자동문
밀레도어의 프리미엄 매립 자동중문은 KC인증, 안전한 감응형 센터, 저소음을 구현한 기계실 매립 자동중문이다. 반영구적인 BLDC모터에 다양한 구동형태의 솔루션과 다양한 마감재를 통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지원한다. 제품종류로서 자동 싱크로 도어, 텔레스코픽 자동중문은 룸 디바이더, 파우더 룸, 드레스 룸, VIP룸 등 고급시설과 공간에 적용할 수 있다. 상부 구동, 상하부 구동방식을 지원하며, 탁월한 개방감과 편리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무거운 중량에 따른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성능을 자동, 수동형식에 지원한다. 간살도어 등 다양한 솔루션과 함께 적용하여 공간을 설계할 수 있다. 텔레스코픽 자동 커튼월 제품도 있다.
고급질감의 PVC 불소도장으로 마감한 원 슬라이딩 자동중문, 싱크로 자동중문은 하부 레일을 완벽하게 매립 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자체개발한 하드웨어와 과학적인 프레임 설계로 안정성, 내구성을 충족한다. 상부구동, 하부구동, 포켓도어 등 현장에 맞게 다양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슬림한 디자인, 매립 가능한 상부 기계실 트랙의 저소음 구현으로 최적의 실내 주거용 자동중문이다. 전원 차단 시에도 도어 구동이 가능하다. 열림 닫힘 시 장애물 감지로 안전하게 작동한다. 전원을 끄지 않고 버튼으로 일시 정지하는 멈춤 기능을 지원
한다. 밀레도어의 하부구동 자동중문으로서 원 슬라이딩 매립 자동중문, 상부 구동 자동중문은 아치형 포켓 자동중문, AL간살 포켓 자동중문, 탄화목 간살 자동중문이 있다. 또 상하부 구동 포켓 자동중문과 간살자동중문과 하부구동 3연동 자동중문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밀레도어 1544-7425

>>>다음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