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4호 11/10]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_제21차 정기이사회 및 친선 골프대회

– 지난 10월 19일 경기도 여주 360°컨트리클럽에서 개최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0월 19일 경기도 여주 360°컨트리클럽에서 제21차 정기이사회와 친선 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협회는 매년 이사회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의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회의를 통해 판유리 및 창호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해왔다. 또 친선 골프대회도 개최하여 단합과 결속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사회와 친선 골프행사를 개최하지 못하였으나, 이번에 대면 행사를 3년 만에 개최해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이사회는 전체 26개 이사회원사 중 20개사가 참석하였으며, 명예회원사인 ㈜아이지스(대표 김남진)와 ㈜지에스모아(대표 박규태)가 참석하여 행사 후원 및 골프 라운딩을 가졌다.
협회 임형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사회적 환경으로 인해 총회와 세미나 및 이사회 등 대부분의 행사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며 “이번 이사회는 오래 기다리고 어렵게 만난 대면 자리인 만큼 코로나와 사업을 잠시 잊고 친선과 교류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협회 김대근 부회장은 2022년 사업실적 보고에 앞서“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한 국내 경제는 물론 세계경제까지 어려운 현재 상황 속에 우리 업계도 원자재가격 인상과 물량수급 불안에 따른 어려운 상황”이라며 “관련업계가 서로 도와가며 현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실적으로는 협회가 올해 수행한 여러 업무 중 국토교통부 유리구조설계 기준 제정 의견개진을 비롯해 프리미엄 창호인증 개발관련 사업과 유리 및 창호 통합운송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대한 경과를 보고하였다.
그밖에 회원사를 위한 건축, 기술 관리직 양성교육을 실시했고, 협회와 업계에 유익한 발전을 위한 한국알루미늄시험원, 한국에너지시험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및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 올해 주요 협회사업을 보고했다.
한편, 협회 관계자는 내년 총회에서는 전체 회원사가 마스크를 벗고, 대면 회의로 만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 문의 : 02-3454-7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