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8호 8/10] glasstec 2022의 수준 높은 부대행사 프로그램

*

– 유리 산업 전문가를 위한 컨퍼런스와 유리 기술 특별전(glass technology live)
– 탈탄소 전시회와 Power-to-X 컨퍼런스 동시 진행

glasstec의 특별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장소다. 전시회의 하이라이트로는 glasstec 컨퍼런스, 국제 건축 회의 및 ‘유리 기술 특별전’이라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이와 함께 decarbXpo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상공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탈탄소 관련 컨설팅과 제품을 선보인다. glasstec 입장권으로 decarbXpo도 둘러볼 수 있다.
glasstec전시회는 방문객들이 사전에 비즈니스 미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한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glasstec-online.com/)에서 전시품목/국가/홀 별 검색 기능을 지원하며, 제품 상세 이미지 및 비디오 등 다양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glasstec 부대행사 특별 프로그램
전시홀 11에서 열리는 glasstec 컨퍼런스는 다섯 개의 글로벌 트렌드 토픽(global trend topics: 기후 보호, 자원 효율성, 도시화,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및 웰빙)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제를 결합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강연은 유리 생산, 유리 가공 및 피니싱, 유리 제품과 다양한 적용 분야 등을 다룬다. 따라서, glasstec 전시회 방문객들은 매일 열리는 강연장에서 최신 업계 동향과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 glasstec 컨퍼런스의 일정은 아래와 같다.

• 9월 20일 화요일 – 유리 가공 및 피니싱
  자원 절약형 생산 및 디지털 솔루션
• 9월 21일 수요일 – 유리 생산 I
  기후 변화를 멈추는 길
• 9월 22일 목요일 – 유리 제품 및 적용 분야 I
  새로운 유리 제품과 트렌드
• 9월 23일 금요일 – 유리 제품과 적용 분야 II
  태양광 유리 및 유리 제품의 새로운 용도

glasstec 컨퍼런스는 독일 공업협회 VDMA 및 EuroWindoor 사의 추가 강연으로 더욱 알차게 구성된다. VDMA는 기계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EuroWindoor사는 에너지 효율성 개선 및 일광 사용 강연을 진행한다. 컨퍼런스 전체 프로그램은 전시회 홈페이지 컨퍼런스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 건축 회의(International Architecture Congress)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이다. 독일 건축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 ‘Detail’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건축사 협회가 처음으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관련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 프로그램 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리의 미래 – 유리 기술 특별전: 미래 유리 적용 분야 내 혁신 전시
다름슈타트, 델프트, 도르트문트와 드레스덴의 4개 공대 네트워크가 혁신 전시 유리 기술 특별전(innovation show glass technology live)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 출품된 목업과 혁신적 유리 구조물이 전문 방문객들을 경탄시킬 것이다. 비디오를 통해 glass technology 라이브를 시청하면서 생생한 현장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이 비디오는 glass technology live-Website 와 glasstec의 SNS 채널에서 제공된다. 유리 기술 특별전의 모든 전시는 glasstec 2022가 선보이는 글로벌 트렌드 토픽 중 최소한 한 개의 주제를 다룬다.
기후 보호와 자원 절약은 모든 산업에 중요한 토픽이다. 이 주제들은 glasstec 전시회와 동시 개최되는 탈탄소 산업전시회(decarbXpo)의 메인 주제이기도 하다. 이 전시회는 기후 친화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기업의 에너지 공급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다룬다.

탈탄소 산업전시회(decarbXpo) 2022 프로그램
탈탄소 산업전시회(decarbXpo)는 유리 사용 산업과 재생 가능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 사이의 정보 교환의 중요한 플랫폼이기도 하다. 본 전시회는 업계 내 성공 사례를 다루는 포럼 및 연구와 실제 현장의 사례를 결합하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탈탄소 산업 전시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국제 재생가능 에너지 저장 컨퍼런스”와 ecoMetals Day 및 유리 적용 분야에 대한 “VDMA-AG Power-to-X 국제 컨퍼런스” 등이 있다.

생산에서 사용까지: #P2X 컨퍼런스
올해 glasstec과 decarbXpo에서는 실질적인 적용에 초점을 둔 첨단 수소 지식을 현장에서 공유하게 된다. VDMA는 9월 19, 20일 양일에 걸쳐 “생산에서 적용까지 #P2X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기분해와 기타 수소 생산 프로세스, 가공업계의 수소 사용, 수소 안전 문제, 운송, 물류 및 전체 공급 체인과 공급 체인의 비즈니스 모델 등이 있다.
모든 코로나19 관련 규제와 사회적 거리 두기 규칙 등이 폐지됨에 따라 glasstec 2022 방문객들은 진정한 의미의 전시회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정부 규정은 해제되었으나, 전시회 기간 내내 전시회 주최사는 코로나19 대유행 수준의 방역을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