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7호 7/25] 한국제품안전협회 중문 제조업체 협의회 총회 개최
– 중문 제조업체 협의회장에 문종배 (주)인익스 대표 선임
한국제품안전협회(회장 이영식)는 지난달 2일 중문 제조업체협의회 총회를 개최하고 회칙제정과 임원선임 및 중문제조업체 협의회의 활성화와 자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제품안전협회는 중문 제조업체 기업과 시험인증기관이 참석했으며, 특히 중문 제조업체 협의회장으로 문종배 (주)인익스 대표가 선임되었다.
신임 문종배 협의회장은 중문제조업체 협의회의 안정화와 협의회원의 이익 제공 및 중문시장이 커지는 부분에서 소홀히 할 수 있는 안전을 지키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회장으로는 (주)열린문 이준기 대표, (주)에코글라스의 구현서 대표, 공감중문의 이강휘 대표가 선임됐으며, 사무총장으로는 미소테크의 이성태 대표가 추대되었다. 따라서 현재 중문제조업체협의회가 진행 중인 조달청 ‘중문’ 품명 등록 신청과 다수공급자계약체결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
다수공급자계약 체결 검토를 위해서는 규격(모델)이 확정되고 상용화된 물품, 단가계약(제3자단가계약포함)이 가능한 물품, 기타 조달청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으로 검토할 수 있다. 또 다수공급자계약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해당수요물자를 제조 또는 공급하고, 연간 거래실적이 3천만원 이상인 업체가 세부품명 기준으로 3개사 이상일 것, 업계 공통의 상용규격 및 시험기준이 있을 것의 조건이 충족되면 된다.
이밖에 중문 최초 단체표준을 제정, 운영하고 있는 한국제품안전협회 산하 중문제조업체협의회는 중문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중문제조업체협의회 회원사 대상으로 수수료 할인을 시행한다. 할인적용이 가능한 연구기관은 FITI시험연구원과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이다.
*한국제품안전협회 문의 : 070-4010-7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