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9호 6/25] China Glass 2023 참가기업 기획 Series

中 Northglass, Lifeng, Bangtong, Boheight, Easttec, Shangdong Boke
(주)신우엠테크 통해 양각면기 60여대, 시밍기 및 복층라인 30여대 공급

본지는 기획 특집으로 China Glass 2023 전시회에 참가한 주요 기업과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호는 중국 Northglass, Lifeng, Bangtong, Boheight, Easttec, Shangdong Boke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Northglass 원판유리 적재 랙 이송부터 로딩 및 자동 재단까지 연속작업 현장

China Glass 2023 전시회에 중국 NorthGlass는 N3홀 056에 자리하였다. 이 회사는 판유리 적재 랙 이송과 로딩 흡착 및 판유리 자동 재단기를 집중 홍보하였다. 원판유리를 적재한 랙을 자동으로 이송해 로딩기와 세트로 수작업 없이 자동 재단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건비 절감과 안전하고, 신속한 이송 및 정확한 판유리 재단으로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다. 터치스크린으로 간편한 조작과 서보모터 제어로 재단 오차 ±0.15mm로 정밀하며, 분당 180M 속도로 재단이 가능하다. 원판유리 적재 랙은 가공공장 여건에 맞게 설치할 수 있다. 작업지시 프로그램 신호에 따라 원하는 랙이 움직이며, 로딩기가 흡착해 자동 재단기로 투입된다. 재단 가공 시에 다른 한쪽에선 다음 재단에 필요한 판유리를 이송, 대기시켜 실시간 연속작업이 장점이다.

 

▲Lifeng 부스 양각면기 시연

중국 Lifeng은 양각면기 전문 제작 회사로 W5홀 151에 위치했다. 이 회사의 양각면기는 판유리 사이즈 및 두께를 별도의 수작업에 의한 입력 없이 자동 인식을 통해 가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저 포인트 스캐너를 탑재해 판유리 투입 시에 두께와 사이즈를 자동 인식하여 양각면기가 사이즈에 맞게 벌어지고, 좁혀져 양각면취 가공과 L라인으로 설치하면 연속작업에 의한 대량 가공도 기대할 수 있다. 후판유리(12mm) 기준, 분당 6m의 속도를 나타내며, 국내에도 설치가 증가하고 있다.

 

▲Bangtong 시밍기

중국 BANGTONG은 N1홀 357에서 강화 전처리용 자동 시밍기를 집중 홍보했다. 이 회사의 시밍기는 다이아몬드 휠을 적용해 분당 30m의 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위치제어와 구동축에 서보모터를 장착해 판유리 4면의 정교한 가공품질을 보인다. 터치스크린을 통한 실시간 컨트롤이 가능하며, 판유리 크기 및 두께 자동 감지 기능이 있다.

 

 

국 Boheight는 수평 세척기만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회사로 N4홀 111에서 참관객을 맞았다. 에어나이프 건조방식으로 우수한 세척과 강력한 건조 기능을 알렸고, Easttec은 W5홀 005에서 수평 강화로를 중점 홍보했다. 이 회사의 수평강화로는 컨벡션 방식으로 로이유리 강화 가공이 가능하고, 원격 고장 진단 시스템을 적용,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 현재 중국과 아시아, 유럽 등으로 수출실적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Shangdong Boke 복층유리 생산라인

중국 Shangdong Boke는 N5홀 256에서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소개했다. 판유리 세척 및 건조부터 간봉 어셈블러, 가스 자동주입과 프레스, 오토씰링로봇으로 이어지는 생산라인이다. 최근 중국 내수시장이 가스 주입 복층유리 시장이 확대되면서 공급실적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Northglass, Lifeng, Bangtong, Boheight, Easttec, Shangdong Boke 등 6개사는 국내 (주)신우엠테크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이 6개사의 설비를 통하면 판유리 이송과 로딩 및 재단 공정의 자동화부터 양각면기 단독 또는 L라인의 연속작업, 그리고 시밍(이도면취)과 세척을 거쳐 강화유리, 복층유리까지 생산을 할 수 있다.
신우엠테크는 자동 재단기 50여대, 양각면기 60여대, 시밍기 30여대, 복층라인 30여대를 국내에 공급해왔다. 올해 China Glass 전시회에서도 다수의 설비를 현장에서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우엠테크는 판유리 자동 재단기, 수직 각면기, 양각면기, 세척기, 스리에칭기, UV건조로, 칼라유리용 커튼도장 설비, 수평 강화로, 복층유리 생산라인, 접합유리 생산설비 공급과 중고 기계 수리 및 이전설치도 병행하고 있다.

*(주)신우엠테크 문의 : 041-583-6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