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제147호] PNS ‘올바른 창호 구매 캠페인’ 통해 건물 에너지효율 대중화에 앞장선다

소비자 접점 강화하고 최고의 가성비로 경쟁력 강화

 국제공인인증기관(KOALS)를 통해 고효율 에너지 창호의 개발 및 보급하고 친환경 無납 창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PNS의 ‘올바른 창호 구매 캠페인’이 업계 및 소비자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 올해 초 배포된 PNS의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 1편은 최근 개정된 창호 관련 법령 내용들과 함께 창호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마크, 공인기관(KOLAS)의 창호 시험 성적서를 통해 창호 성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환경표지 인증 마크를 부착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꼭 확인해야 할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했다.

 PNS 공식 온라인 블로그(http://blog.naver.com/pns_window)에서는 ‘올바른 창호 구매 가이드’1편에서 언급하지 못한 PNS만의 친환경 無납 창호 제품 소개와 더불어 국제공인인증기관(KOLAS)의 창호 성능 테스트 및 시험결과 분석 방법, 에너지소비효율등급간의 성능 차이, 기밀성능과 단열성능의 상관관계 등 창호 관련 전문 정보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전문 정보까지 총망라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창호 제품을 구분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창호 구매 시, 소비자의 경제적 편익을 위하여 브랜드가 아닌 창호 제품 성능 대비 가격을 고려해야 한다는 내용이 추가 된 홍보물을 제작하여 지난 5월부터 일선 대리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있다.

 올바른 창호 구매를 위한 필수 체크 요소 4가지를(에너지효율등급, 시험성적서, 환경표지인증마크, 납(Pb)검출 유무) 확인 후 최종적으로 선정한 제품의 비교 견적을 통해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따져 보다 현명한 창호 소비를 장려하기 위함이다.


 PNS 관계자는 “현재 창호업계에는 트렌드에 편승하여 무늬만 친환경인 제품이 유통되어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으며, 동일 성능의 제품이 브랜드에 따라 많은 가격 차이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비교, 판단할 수 있는 기준도 제시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PNS에서는 제품의 Energy 효율성 및 품질은 기본이고 친환경 인증까지 받은 녹색 제품의 보급 확대를 통해 국민 건강 보호와 합리적인 가격의 Energy Saving 창호 구매를 촉진하여 창호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재 PNS는 창호 구매가이드 배포와 함께 전국 800여개 대리점에 창호 제품 납 검출 test kit을 제공하여, 유해성분을 즉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친환경 창호의 차별성을 어필함으로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켜 나가고 있으며 B2C 시장에서는 최종 소비자들이 실제 가정 내 사용 중인 창호의 납 함유 여부를 직접 확인하고 친환경 무납 창호와 일반 납 창호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PNS 공식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정기적으로 납 검출 테스트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