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호 7/25]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 중소기업 유공자 표창

-중문 신제품 개발로 원가절감, 인테리어 내장재 고객사에 고품질 제품 공급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가 인천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황현배)는 ‘다시 뛰는 중소기업,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2023년 인천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하고 기업인과 근로자 등 인천중소기업인 74명을 포상했다.
이 행사에는 수상자 74명 및 단체·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윤영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황현배 인천중소기업회장이 유공자들을 시상했다.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를 비롯해 안두백 에이티아이 대표가 철탑 산업훈장, 하온아텍 김영무 대표, 일신다이캐스팅 장석기 대표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황현배 인천중소기업회장은 “한국전쟁 후 지난 70여 년간은 전쟁의 폐허에서 세계 6위 무역 강국을 만들어낸 기적의 역사였으며 그 뒤에는 산업현장에서 묵묵히 피땀흘려 노력한 중소기업인과 근로자가 있었다”면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복합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는 규제혁파와 노동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기업인들은 기술혁신과 신제품 개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에이스홈데코 최순진 대표는 “에이스홈데코 항상 신제품 개발로 원가를 절감해 인테리어내장재를 취급하는 고객사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가에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고 밝혔다.
에이스홈데코는 알루미늄 중문 ‘마노아’로 잘 알려져 있다. 마노아는 에이스홈데코의 프리미엄 알루미늄 중문 브랜드다. 국내 유일 11.5mm의 초슬림 프레임은 모던한 주거공간을 완성하는데 안성맞춤이며, 유리 면적이 넓어 개방감도 크다. 인기 컬러는 블랙, 다크그레이, 크림화이트, 샴페인골드, 메탈핑크, 메탈블루, 흑니켈 등이며, 슬림 연동도어․슬라이딩 도어․스윙 여닫이 도어․파티션 등 총 11개 제품군으로 이뤄져있어 다양한 공간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09년에 설립된 에이스홈데코는 인테리어내장재 전문 생산기업이다. 현재 총 92개의 제품 패턴을 운영 중이며, ABS도어 외 목재 래핑문틀, 래핑몰딩, 창호, 발포문틀, 알루미늄 연동도어, 시스템장, 폴딩도어 등 종합 인테리어 내장재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