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0호 2/10] (주)세진에프엔디_내추럴 리얼우드 트렌드 이끄는 ‘우드폴딩도어’

-아파트, 주택, 카페, 식당, 휴양시설 등의 ‘원목’ 인/익스테리어 설계 열풍에 합류

(주)세진에프엔디(대표이사 추상훈)의 ‘우드폴딩도어’가 최근 내추럴 리얼우드를 추구하는 원목 인테리어 디자인 현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연스러운 원목질감에 나무의 원기까지 충족시키는 디자인성이 있는 아이템인데다, 목재변형을 없앤 고주파 건조방식을 사용해 내구성을 크게 증진시켜 인/익스테리어 이슈제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아파트 거주공간에서는 침실과 발코니, 확장형 발코니와 거실 등의 공간구획이 필요한 곳에 일반 폴딩도어로는 구현하기 힘든 진짜 나무 질감의 표현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세진폴딩도어가 최근 공급한 5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현장에는 폴딩도어 하부 가 일부 막혀 있는 하부 고시형 스펜달 우드폴딩도어를 시공해 차별화된 공간미를 선보였다.
우드폴딩도어는 열관류율 0.998W/㎡·K, 기밀성 0.00㎥/h‧㎡로 공히 1등급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획득했으며, 이외에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사양을 보유하고 있다. 나무 수종은 가장 강하고 변형이 없는 레드오크를 채택했으며, 여러 가지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카페나 사무실, 상가용 건물의 인테리어도 자연적인 리얼우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획일적인 테이블 구성과 권위적이고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공간의 개성을 살리고 효율성 을 높이며 심미적인 효과도 빼놓지 않는 우드폴딩의 열기가 가세하고 있다.
한편, 세진에프엔디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썬룸 공간에 우드폴딩도어를 적용하여 목재 썬 룸의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차별성을 선보이고 있다. 탁 트인 개방감, 자유로운 공간 활용, 높은 단열효과로 주택 썬룸에서도 우드폴딩도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증명한 다.

인천공장 확장, 글라스 폴딩도어 본격 생산
세진에프엔디는 작년 하반기부터 글라스 폴딩도어를 본격 생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천공장을 확장하는 등 생산품목 확대와 시설투자에도 나섰다.
글라스 폴딩도어는 모던, 미니멀, 빈티지, 앤티크, 캐주얼, 내추럴, 프로방스, 인더스트리얼, 레트로 등의 상업 공간 인테리어 컨셉과도 맞물려 폴딩도어 시장의 또 다른 아이템으로 급 부상하고 있다. 기존 폴딩도어 프레임은 물론이고 어닝과도 잘 어울려 트인 개방감에 세련되고 멋진 테라스 풍경을 연출할 수 있기에 개방공간에서 멋진 뷰와 감성 라이프를 연출하기 원하는 카페, 식당 등에는 필수 아이템으로 적용되고 있다. 또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디스플레이 상가나 매 장, 식당 등에도 글라스 폴딩도어가 시공되고 있다.
세진에프엔디의 글라스 폴딩도어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개폐방식과 특수 잠 금 장치로 편리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췄다. 12T 강화유리를 적용해 안전한 사용성을 보장한다. 글라스 폴딩도어가 설치되는 주출입구에는 경첩도어를 따로 공급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주)세진에프엔디 문의 : 1688-9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