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2호 10/10] (주)시안_뿌리기업 확인 및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확인 취득

*

ACE WINDOW(에이스윈도우) 브랜드의 창호 전문기업인 (주)시안(대표 염성준)이 뿌리기업 확인과 소재, 부품, 장비(이하 소부장) 전문기업 확인서를 취득했다.
시안은 제품 안정성을 유지하고 품질을 높이기 위해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는 한편 별도의 금형실과 관리 인원을 확보해 금형의 수정 및 2차 가공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제조업 경쟁력 근간이 되는 공정 기술을 가진 업체임을 인정받아 뿌리기업 확인을 취득하게 되었다. 또한 국내 산업 기술 시장에서 소재와 부품, 장비를 생산하는 고유 기술을 가진 업체임을 인정하는 소부장 확인서도 받았다. 최근 들어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각국이 소재, 부품, 장비산업에 심혈을 기울이는 상황이며 특히 우리나라는 한일 소재 갈등 이후 다양한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소부장 산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같은 시점에 시안의 소부장 전문기업 인증은 해당 분야에 대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두 확인서를 취득한 시안은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도약을 향한 단계를 밟아갈 것으로 예측된다.
시안의 관계자는 “더 넓은 시장으로 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발전 가능성 있는 분야에 대한 투자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여러 사업 분야에서 더욱 발전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안은 2021년 9월부터 주요 제품에 인서트(Insert)용 모헤어를 삽입하여 대리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소소리 핸들을 출시하였다. 또한, 창호업계 내에서도 어렵다는 해외 수출을 꾸준히 지속하며 해외 시장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시안은 2020년 2월 한국 인정기구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Scheme)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