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제146호] 수정유리공업, 지속적인 설비투자로 종합 가공업체로 성장

KS표시 수평 강화유리, 접합유리 생산

 KCC 이맥스클럽 회원사 수정유리공업(대표이사 심경택)은 KS표시 수평강화유리, 접합유리로 이어지는 판유리 종합 가공업체다.

 소재지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무봉리 228-1번지로 대지 4,364㎡, 건물 2,848㎡ 규모다.
 이 회사는 지난 1999년 포천시 초가팔리에서 수정유리제경으로 출발하여 이탈리아 바벨로니 양각면기와 직선 면취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판유리 가공 사업을 시작했다.

 2000년 이탈리아 보테로 판유리 자동재단기 설치하고 02년 현 주소지로 공장을 신축하며 확장 이전했다. 그해 수평 강화유리 생산 설비를 설치하고, 수정유리공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03년 KS표시 강화유리 인증을 획득, 고품질의 강화유리 제품을 공급하였다.
07년 크랙 접합유리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하며, 08년 고품질의 접합유리 생산과 강화유리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수평 강화로를 교체하였다. 09년 본격적으로 PVB필름을 사용하는 접합유리 생산 설비를 도입하며 강화, 접합유리로 이어지는 가공라인을 구축하고, 배강도유리와 접합유리 KS표시 인증도 획득하였다. 

 특히, 2014년 중국 North Galss 제5세대 수평 강화로를 새롭게 설치하며 대량생산과 고품질화를 동시에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정유리공업에서 가동 중인 수평강화로는 판유리 최대 사이즈 2,500×7,000mm, 두께 4~19mm까지 완전 강화유리 생산이 가능하며, 더블, 트리플 로이유리 강화 가공도 가능하다. 접합유리 생산에 최적화 된 강화유리 제품의 평활도가 우수한 것이 장점으로 손꼽히며, 4mm완전강화유리 생산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클린룸에서의 PVB필름 작업, 1차 예열 접합과 2차 오토크레이브 접합으로 이어지며 최대 사이즈 2,500×6,000mm까지 접합유리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한편, 이 회사는 접합유리 품질 향상에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PVB필름을 중국으로부터 직수입해서 사용 및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수정유리공업 관계자는 “PVB필름은 접착력과 인장력, 내구성 등 테스트를 통해 이미 검증된 제품”이라며 품질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설비투자를 통해 고품질을 유지하고 적극적인 영업망과 대대적인 홍보 전략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전화 : (031)541-6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