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호 8/10] (주)신우안전유리_수평 강화로와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 설치
– 샤워부스, 핸드레일, 파티션, 도로방음벽용 강화 및 접합유리 생산
– 강화, 접합유리 최대 사이즈 2,500X6,000mm
경기도 포천시 (주)신우안전유리(대표이사 강대삼)가 수평 강화로와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설치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이 회사는 샤워부스용 유리 가공을 전문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샤워부스용 유리가 두께 8mm 단판 강화유리에서 4+4mm 강화, 접합유리로 시장이 변화되면서 두께 4mm 강화유리의 평활도 유지와 안정적인 품질 및 생산성 확대를 목적으로 수평 강화로를 교체했다.
신우안전유리가 설치한 수평 강화로는 중국 민테사에서 설비로 판유리 최대 사이즈 2,500×6,000mm, 두께 4~19mm까지 강화유리 생산과 상하부 컨벡션 방식으로 로이유리 강화 가공도 가능하다. 또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통해 대량생산에도 나섰다.
이 회사의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건조와 클린룸 내에서의 PVB 필름 삽입, 제1차 예열 접합 및 2차 오토크레이브 완접 압착 생산 공정을 거친다. 이 설비를 통해 판유리 최대 사이즈 2,500×6,000mm까지 접합유리 생산이 가능하다.
접합유리 생산과정에서 클린룸 내에 미세먼지를 비롯한 이물질이 침투하지 못하게 철저한 관리와 항온 및 항습 제어 장치를 통해 장마철에도 최적의 온도와 습도유지가 가능하다.
접합유리용 PVB 필름은 0.38, 0.76, 1.52mm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필름 모두를 사용하고 있다.
신우안전유리 강대삼 대표는 “강화 및 접합유리의 생산성 확대와 품질 향상을 위해 대대적인 설비 투자에 나섰다”며 “앞으로 샤워부스를 비롯해 핸드레일과 파티션 및 도로방음벽 등에 적용되는 강화 접합유리를 신속하게 공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회사는 면적 4,000㎡, 건물 2,500㎡ 규모의 공장에서 수평 강화로 및 PVB 필름 접합유리 생산라인과 레진 접합유리 생산설비를 비롯해 판유리 자동 재단기, 양각면기, 수직 각면기, 천공기, R코너 가공기, 스리에칭기, 스크린 인쇄기, 시밍기, 세척기 등 판유리 2차 가공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주)신우안전유리 문의 : 031-531-7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