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호 8/10] (주)선우시스_‘다중 격실 이중 열차단 구조의 단열 커튼월’ 우수제품(NEP) 인증 획득
에너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해결한 신개념 커튼월 시스템,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
(주)선우시스(대표이사 박기영)가 개발한 ‘다중 격실 이중 열차단구조 단열 커튼월(250mm이하)’이 우수제품지정증서 NEP 인증을 획득했다. NEP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 개량한 우수기술을 핵심으로 적용하여 상용화가 완료된 신제품을 평가하여 정부가 인증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제도로서 인증 신제품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제품 중 정부, 지자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에서 20% 이상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선우시스의 ‘다중 격실 이중 열차단 구조의 단열 커튼월’은 단열과 기밀성을 최우선 기능으로 개발되어 에너지와 실용성을 동시에 해결한 신개념 커튼월 시스템으로 현재 건물 외피에 사용되는 모든 커튼월 커튼월에 적용할 수 있다. 커튼월은 일반적으로 계절에 따른 에너지 유입과 차단에 매우 취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신제품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리고 구조적 안전성능과 수밀성능, 친환경 성능, 품질 신뢰성 향상의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소재개발 외에 중공형으로 설계된 폴리아미드 단열바의 길이를 유리두께를 포함할 정도로 최대로 제작하여 단열성과 기밀성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유리와 프레임 사이는 2개의 일체형 다중 날개 가스켓을 적용했다. 또한, 단열부와 창틀 프레임을 분리하였으며, 열교차단재를 포함한 결합브라켓을 규격화하여 다양한 결합이 가능하도록 하여 조립성 및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그밖에 유리하부의 1차적 단열 외에도 내측에 열전도율이 낮은 소재의 다중격실구조의 단열 브라켓을 추가 적용해 유리와 금속 프레임의 온도차가 발생하는 이종재질의 거리를 증감시킴으로써 대류현상을 완화하여 금속 프레임의 열손실을 최소화하고 단열, 기밀성능을 극대화했다.
한편, ‘다중 격실 이중 열차단 구조의 단열 커튼월’은 선우시스의 특허를 기반으로 우수 발명품에 선정되었으며, 조달청의 조달우수제품으로도 지정되었다. 또한 국토교통부 주거환경연구사업 ‘제로 에너지 주택 건축 활성화를 위한 고성능 적정비용 건축자재 개발’ 과제의 비주거부문의 성과물로 인정받았다.
선우시스는 ‘다중 격실 이중 열차단 구조의 단열 커튼월’ 개발을 통해 고성능, 고단열, 친환경 커튼월 시스템의 적용과 기술개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기존 특허기술과 접목 시에 다양한 제품개발이 가능해 기술적인 면에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주)선우시스 문의 : 031-984-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