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8호 5/10] (주)지에스모아_유리와 창호, 커튼월, 욕실, 방화용 실리콘 실란트 전문 제조
– 복층유리 제조용 실리콘 실란트 품질 향상 위해 가속내구성 시험장비 보유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주)지에스모아(대표이사 박규태)는 건축물의 다양한 공간에 적용이 가능한 실리콘 실란트 전문 제조업체다. 이 회사의 복층유리 제작용 2차 실리콘은 작업환경에 맞게 주거용 1액형(MR-808)과 2액형(MR-8000, MR-9000), 구조용 2액형(MR-700)으로 나뉘어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모두 내후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판유리 및 알루미늄 간봉과의 접착력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1액형 제품은 사용이 편리하며, 표면 경화시간이 10분 이내로 빠르고, 흑색과 백색으로 구성, 소시지 및 드럼 단위로 공급된다. 2액형은 실리콘 주제와 알코올 경화제를 혼합하여 사용하며 부착성능이 우수하고, 구조용 복층유리 2액형의 경우 내오존성과 내자외선성도 우수한 성능을 나타낸다. 특히, 복층유리용 실리콘 실란트의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자체 연구소에 가속내구성 시험장비도 설치했다.
또 주거 및 구조용에 사용되는 복층유리 제작용을 비롯해 창호, 커튼월, 욕실, 주방, 내부 방음, 방화용 실리콘 등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건축물을 완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유리글레이징용(E-7000)은 옥심 경화형의 글레이징 및 건축물의 팽창 연결 조인트에 사용할 수 있는 비초산 실리콘 실란트로 대부분의 건축자재에 부착성이 우수한 고기능성 제품이다. 플라스틱과 알루미늄, 목재 창틀 글레이징용으로 부식이 되지 않고, 사용이 편리한 1액형 제품이다.
내열용(MR-811)은 1액형 상온 경화형 내열성 실리콘으로 피착제의 높은 열에 대한 저항이 우수하고, 작업성 및 내구성, 내후성이 뛰어나다. 유리, 금속, 플라스틱, 목재 등의 다양한 재질에 프라이머 없이 접착되고, 초산 같은 자극성 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방화용(MR-911A, MR-911S)실리콘은 벽이나 바닥 등의 배선, 배관 공사로 인한 작은 틈들로 인한 화재 확산과 유해 가스를 차단해주며, 내화성, 내구성, 내열성 및 접착력이 우수하고, 방수, 방습, 방음 효과도 뛰어난 제품이다. 알루미늄, 목재, 콘크리트, 벽돌 등에 부착성이 좋으며, 별도의 프라이머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장시간 수축 팽창에도 뛰어난 밀폐 효과를 발휘한다.
한편, 지에스모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공장 인근 부지 7,000㎡ 규모를 추가 매입해 총 13,200㎡로 확장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실리콘 실란트 대량생산과 연구소를 통해 신제품 개발도 기대된다. 이 회사는 앞으로 실리콘 제조 시에 고품질의 원부재료 사용과 정량 및 주원료를 상시 보유해 신속 정확한 납기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주)지에스모아 문의 : 043-537-4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