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3호 2/25] LG하우시스 창호 적용,
‘스쿼마 핸들’ 2015 굿디자인 상 수상
LG하우시스의 창호 핸들 ‘스쿼마 핸들’이 2015 굿 디자인(GD)에 선정되며 디자인 선도 기업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굿디자인(GD)’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우수한 디자인 상품개발을 장려하여 국가경쟁력 확보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어 오고 있다.
LG하우시스의 에너지효율 1등급 창호 시리즈 ‘수퍼세이브’의 전용 핸들인 ‘스쿼마 핸들’은 물고기 모양에서 착안한 디자인을 창호 핸들에 적용하고, 물고기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인 ‘스쿼마’를 핸들 이름으로 명명하여 예로부터 물고기가 상징하는 재운과 행복이 가정에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쪽으로 구부러진 핸들의 형태는 창틀과 손잡이 공간을 충분히 확보시켜 보다 쉽게 핸들을 잡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지렛대 역할을 하는 부품이 부착돼 창문 개폐시 힘이 기존보다 30% 감소된다. 자석을 적용해 사용자가 취향에 따라 용이하게 핸들 커버를 교체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러한 ‘스쿼마 핸들’의 디자인적 상징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쾌거를 안게 됐다.
한편, LG하우시스 창호는 금번 수상 이외에도 국내외 권위 있는 다양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핸들 및 혁신적 창호 디자인으로 수상한 바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에너지 절감 차원의 고민에서 더 나아가 창호에 대한 모든 것을 제안 하는 LG하우시스의 철학이 다시 한 번 강조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차별화 된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창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