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4호 3/10] ㈜성진미도어_미닫이 여닫이가 모두 가능한 자동현관중문 개발
‘프리도어’에 이어 ‘프리도어자동문’ 미닫이 개방 후 여닫이로 공간 효율성 매우 높아
충남 천안에 있는 ㈜성진미도어(대표 이녹하)가 전자동이면서 미닫이 여닫이와 탈부착이 모두 가능한 자동현관중문 ‘프리도어 자동문’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미닫이 개방 후 여닫이가 가능해 완전 개방되어 탈부착이 필요없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부피가 큰 물건을 옮길 때나 이사시 공간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성진미도어의 기존 주력개발품인 ‘프리도어(Free Door)’의 특성에 자동문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볼 수 있다. 개방 면적이 문틀폭1,200mm 기준 730mm에서 최대 1,050mm로서 그 차이만큼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성진미도어는 하부 문턱(레일)을 없애 사용성을 더욱 높였다. 신제품은 3월 개최되는 ‘코리아빌드’ 전시회 외 올해 개최되는 건축박람회에 전격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11월에 출시이후 10여군데 시공을 끝마친 결과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사용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모터를 사용, 개폐시 조용하고 센서 제어력과 구름성이 매우 좋다는 것이 소비자의 호반응이었다.”고 덧붙였다.
제품 색상은 화이트, 블랙, 골드, 그레이의 4가지 기본색상으로 운영된다. 도어는 4짝, 2짝 등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가능하다. 23mm 초슬림 세로바와 5T 강화유리를 채택했다.
한편, (주)성진미도어는 그동안 자체 브랜드인 투웨이도어와 슬림형 슬라이딩 도어 및 연동중문, 반자동문, 프리도어를 개발해 왔다. 미닫이 및 여닫이 기능이 있는 프리도어는 3연동에 6연동까지 가능하다.
천안 동남구에 소재한 이 회사는 지난 2009년에 ‘성진중문’이란 상호로 설립돼 2014년 7월에 법인 설립되었다. 그동안 대규모 창호업체에 OEM 생산과 아파트동호회 공동구매, 인터넷 마케팅 등의 소비자 직거래 형태의 영업방식을 취해 왔으며, 이번 신제품 개발로 도어 제작 유통, 시공업체 등 전국 대리점 및 취급점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품질과 기능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이번 제품 개발로 소비자 및 고객 중심의 영업에 큰 신경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성진미도어 문의 : 041-572-4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