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3호 2/25] ㈜비웨이브시스템_‘집앤존’ 보급형 도어용 자바라 방충망 신제품, 드디어 출시! 더욱 특별한 이유!
작업의 편의성 극대화하고 누구나(DIY) 쉽게 실측, 재단, 조립이 용의하도록 설계
㈜비웨이브시스템이 도어용 보급형 자바라방충망(이하 주름방충망) 신제품을 출시했다.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을 전문 생산하고 있는 비웨이브시스템의 이번 신제품은 도어용 DIY 주름 방충망으로 시공자와 소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비웨이브시스템은 ‘집앤존’이란 브랜드명으로 폴딩도어용 주름방충망과 전동스크린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자바라방식의 주름방충망은 폴딩도어 시장을 기반으로 성장해 가고 있으며, 그 적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제품이다. 개폐의 편의성과 대형 사이즈 제작이 가능한 장점으로 시장을 키워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편의성과 디자인성 인정받은 주름방충망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게 개발
비웨이브시스템은 자체 연구개발로 인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우수한 개발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주름방충망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으로서 기존 주문제작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공업체나 소비자들이 직접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현관롤방충망의 시장규모는 연간 45~50만개 정도로 추산되며, 여러 방충망메이저 업체와 소규모업체에서 기본적으로 생산하는 품목으로 보편화 되어있는 실정이다.”라며 “생산되는 롤타입의 현관 방충망은 업체마다 거의 비슷한 기능과 구조의 제품으로 점점 고급화되어가는 주거문화에는 퀄리티가 따라 주지 못하는 단점도 일부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비웨이브시스템은 편의성과 디자인성을 인정받는 주름방충망을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하게 되었다.”고 제품개발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주름 방충망은 구조적으로 주문생산을 할 수 밖에 없는 제품생산구조로, 기존엔 현관방충망도 모두 주문 후 제작하는 방식으로 생산되었다. 이에 주름방충망의 보편적 보급을 위해서는 양산형 제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어서 이번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시장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기존 롤방충망처럼 하단 잘라 높이조절 가능, 상하레일도 동일하게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
집앤존 도어용 주름방충망은 기존 롤방충망처럼 하단을 잘라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며, 상하레일도 동일하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설치자가 최대한 쉽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최대한 설계에 반영하여 시공업체나 소비자들이 DIY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친환경 국내산 원단과 하이메쉬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고 덧붙였다.
“롤방충망은 원터치 방식으로 전체를 열고 닫아야 했지만, 주름방충망은 열고 싶은 만큼 열고 닫을 수 있는 완전 수동형 제품으로 사용하기 훨씬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도장된 여러 색상의 프레임으로 한층 더 고급스러움으로 현관방충망 시장의 대 변혁을 조심스럽게 예견해 본다.”
집앤존 도어용 주름방충망은 원사이즈 프로파일 설계로 모든 프로파일을 한 번에 재단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각각의 프로파일을 별도의 사이즈로 재단할 필요가 없어 작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누구나 쉽게 실측, 재단, 조립이 용의하도록 제작되었다.
절단 부위에는 기존 롤타입 방충망처럼 눈금자가 인쇄되어있어 재단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네오디움 탈착방식으로 개폐시 고장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방충망원단만 교체가 가능해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는 경제성도 우수하다.
* ㈜비웨이브시스템 문의 : 1588-7712 / www.zipn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