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 제157호] 이건창호,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차세대 진공유리, BIPV, 고단열 1등급 시스템 창호 기술 소개

 

㈜이건창호(대표 안기명)가 지난달 17~20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Energy Korea 2015)’에 참가하여 에너지 절감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이건창호는 이번 에너지대전 전시를 통해서 차세대 진공유리, 고효율 시스템 창호, BIPV(Building Integrated Photo Voltaic;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 기술 등을 선보였다.

특히 ‘CSS 200 LS’ 전시제품은 차세대 진공유리를 적용하여 국내 최초로 에너지 효율 1등급 성능을 구현한 복합 소재 창으로 최고급 품질의 FAS 등급의 원목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연출하며 외부에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결합한 고기밀, 고효율 성능 시스템 창호이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세계 9위의 에너지 소비국이지만 96% 이상을 수입하는 대표적인 에너지 수입국으로 에너지 절감 트렌드에 맞춰 창호업계에서도 고단열, 고기밀 성능의 창호 개발이 가장 큰 이슈”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창호기업으로서 국내 에너지 절감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끊임 없는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