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호 6/10] 전후면 유리로 된 프레임 폭 5mm ‘엣지edge도어’ 신제품 출시
유리가 차지하는 면적 넓어 개방감 극대화, 초슬림 프로파일로 간결함 발산
㈜지오테크 가온하우징(대표이사 이대성)이 전후면이 모두 유리로 구성되고, 알루미늄 프레임 폭이 불과 5mm인 미니멀 디자인 적용 ‘엣지edge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보여지는 프레임의 두께가 5mm로 유리가 차지하는 면적이 넓어 개방감이 좋고, 프레임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하여 개방감과 간결함을 극대화했다. 그리고 내구성이 우수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문틀과 문이 견고하고, 2개의 유리로 인한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사이즈에 따라 더블호차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문짝 조립시 유리를 넣고 바를 조립하여 마감캡을 끼우면 문짝이 완성될 정도로 편의성이 좋다. 유리가스켓이 필요없게 설계돼 있고, 마감자재들이 적게 들어가 조립이 편리하며 작업속도가 빠르다.
신제품의 주요 구조를 살펴보면, 문짝의 세로바와 가로바를 대칭형 구조로 설계해 양면을 유리로 장착, 안과 밖이 같은 형태로 구성된다. 그리고 알루미늄바와 결합부분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마감캡을 이용해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또한 일반 플라스틱보다 강도가 높은 ABS소재 손잡이를 유리타공부분에 양쪽으로 끼워넣어 끝 부분을 서로 결합시켜 고정한다. 색상은 로즈골드(아노다이징), 화이트, 블랙(쇼트피막) 등이며, 유리 선택시 다양한 종류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어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회사 관계자는 양면 유리를 사용하는것 외에 단판유리+마감재로 디자인, 단판유리+마감재로 디자인+블라인드, 양면유리+블라인드 등의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