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제148호] 에티오피아(도시개발 주택 건설부) 장관 및 대표단

KOS(마크넣기) (주)금오하이텍 본사 및 생산공장 방문

 

에티오피아 장관, 현지의 KOS 창호 및 건축자재 공급에 대한 상호 긴밀한 협조 당부


 에티오피아 도시개발 주택 건설부(Ministry of Urban Development, Housing and Construction) 메쿠리아 하일레 테클레마리암(Mekuria Haile Teklemariam) 장관 및 대표단 일행이 (주)금오하이텍 본사를 전격 방문했다.


 에티오피아 도시개발 주택 건설부(Ministry of Urban Development, Housing and Construction) 메쿠리아 하일레 테클레마리암(Mekuria Haile Teklemariam) 장관 및 대표단 일행이 지난달 13일, 경기도 양주에 있는 (주)금오하이텍(이강염 대표이사 이하 KOS) 본사를 전격 방문했다.

 이날 대표단 일행은 KOS의 전반적인 경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강염 대표이사 및 경영진과 환담이후 KOS의 ABS도어 및 문틀, 파이프, 샌드위치패널, 보강재, 금형제작공장을 차례로 탐방했다.

 메쿠리아 하일레 테클레마리암 장관은 KOS의 우수한 PVC 창호자재와 ABS도어, 천정재, 몰딩, W-SPC바닥재, 루버 및 친환경 강마루 등의 내‧외장재와 건축기술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향후 에티오피아 현지의 KOS 창호 및 건축자재 공급에 대한 상호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대표단은 KOS 제품의 생산현장을 둘러본 후 제품생산 과정과 규모, 품목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는 매우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KOS는 작년 9월, 에티오피아 현지에 KOS의 창호조립공장조성과 창호 및 건축자재 제품 공급과 관련한 MOU(이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에티오피아 현지에 창과 문 조립공장 건립을 통해 창호제품을 공급하고, 향후에는 압출공장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특히 에티오피아 정부는 매년 15만호씩 주택건설 목표를 세워두고 있으며, KOS를 통해 신축 주택에 투입되는 창호자재와 건축자재 공급 움직임이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이번 대표단은 에티오피아 국토 재편의 한 부분인 주택건설사업에 대해 KOS의 참여에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