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 제155호] 유진창호유리산업(주) 하이브리드 UV 실사 출력기 도입

폴딩도어유리, 중문유리, 창호유리의 디자인 인쇄 요구 높아

 

유치원이나 병원 등 인테리용 인쇄 유리 요구에 빠른 대응

창호 및 유리 제작, 유통 전문업체인 창호유리산업(주)이 평판 및 롤 겸용 하이브리드 UV 실사 출력기를 도입했다.

이 기계는 유리에 고해상도 사진 인쇄나 문자 및 그림 인쇄를 할 수 있어서 폴딩도어유리, 중문유리, 일반 창호용 유리의 디자인 인쇄가 가능하다. 창호유리산업(주)은 특히 유치원이나 병원 등에 인테리어용 인쇄 유리를 주문하는 고객의 요구에 빠른 대응을 위해 이 기계를 도입했다.


특히 PVC, 스텐레스, 골판 플라스틱, 베이어판, 아크릴 등 인쇄 소재에 대한 제한이 없어서 응용범위가 매우 넓다. 출력속도 또한 15회배까지 생산성 모드를 설정(품질모드 8회배)할 수 있을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한인수 대표는 “폴딩도어나 중문유리, 일반창호유리에 디자인성을 가미한 사진이나 그림, 문자 등을 인쇄해 달라는 소비자의 요구가 많아지고 있고, 다양한 디자인 유리의 생산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이 설비를 들여놓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 기계는 캡버스에 유화 이미지를 출력하는 등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사진인쇄가 가능하므로 판촉 기념품이나 디지털 갤러리 부분에 활용도가 높다.”며 “유리 뿐만 아니라 벽지, 흡음제, 목재, 데코타일, 유리, 석고보드 등 제한없는 소재적용과 친환경성으로 건축과 인테리어 분야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설비는 옥내광고용은 물론 옥외 광고용에 이르기까지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