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호 11/10] 국제복층유리,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인증 획득
기능성 복층유리 대량생산, 신속한 납기에 중점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국제복층유리(대표 이성대)가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로부터 가스주입 단열유리 단체표준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이 회사의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판유리 세척건조부터 검사, 간봉 부착, 가스 자동 충전, 프레스 압착, 코르크 자동 부착 및 오토씰링로봇으로 이어지는 아이지스사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세척건조 파트는 판유리 두께 자동 조절과 저소음, 고속 건조의 에어나이프 방식으로 신속한 세척건조가 가능하다. 또한, 가스 자동 충전 및 프레스는 판유리 크기와 두께 자동인식 프로그램에 의한 다양한 압력 분사로 안정적인 가스 주입과 빠른 생산 속도를 보이고 있다. 삼중유리 제작 및 간봉 사이 두면 가스 충전과 아르곤, 크립톤 선택 충전 및 혼합 충전도 가능하며, 오토씰링로봇을 통해 고품질 복층유리의 대량생산도 기대된다.
현재 KS 표시 복층유리 인증과 KCC 이맥스클럽 회원사로 다수의 시험성적서도 획득하며, 고 기능성 복층유리 생산에 매진하고 있다.
이 회사 이성대 대표는 “최근 창호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단열성능을 강조한 복층유리의 역할과 중요성은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며 “복층유리 제조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복층유리는 지난 2003년 경기도 구리시에서 복층유리 제조업체로 출발해 2009년 복층유리 KS표시 인증을 획득했다. 2011년 경기도 남양주시로 공장을 확장이전하고, 2014년 아이지스사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2016년 별도법인 (주)비추미글라스를 설립해 남양주와 포천시에서 2곳의 공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 포천시에 대규모 부지를 매입해 놓은 상태로 내년 공장을 신축해 통합 이전한다는 방침도 세웠다.
*국제복층유리 문의 전화 : 031-575-5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