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호 11/10] (주)홈엔케어 ‘도어다움’ 온라인 마케팅 활동 한층 강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도어다움’ 다양한 컨텐츠 제공
홈엔케어가 젊어지는 구매층을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알루미늄 슬라이딩도어 브랜드인 ‘도어다움’은 인스타그램은 물론 유튜브 채널에 이미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튜브에 “홈엔케어_다움DAoom”이라는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도어다움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시공진행상황을 고속재생의 형태로 보여 주는 등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구매자의 연령대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등의 SNS 매체에 익숙하다는 점에 착안한 영업 전략이다. 이런 콘텐츠를 이용해 소비자와 더 친근해 지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며, 영상을 통해 시공 과정을 공개하므로 소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daoom_slidingdoor”라는 ID로 플렛폼을 오픈, 도어 판매 이후 시공된 이미지를 게시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뿐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서도 다양한 시공사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에서 뿐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시공사례 및 제품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했다.
홈엔케어 담당자는 “온라인은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며 “도어다움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SNS 도구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