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3호 6/25] ㈜이지폴딩 김정호 전무이사, 올해 오프라인(필드) 마케팅에 전력질주!
– 일반고객에 이르기까지… 직접 대면하여 상담/영업 펼쳐, – U-PVC, 수퍼단열폴딩도어 등 주력제품의 시공성 업그레이드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생산공장은 국내와 딴판 “계속적인 매출 상승세”
2007년 창사이래 국내외 해외시장 개척, (신)제품 및 시공기술개발에 몰두해 온 이지폴딩(주)이 일반고객인 앤드유저에 이르기까지 직접 대면하여 상담/영업을 펼치는 면대면 초 밀착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 회사 김정호 전무이사는 “시장경제가 매우 좋지않은 국내의 경기상황에서 본사와 대리점 및 파트너 고객사에겐 새로운 경영 분위기를 쇄신하고, 소비자에겐 그동안 가격과 품질면에서 프리미엄 제품 이미지로 자리를 굳힌 ㈜이지폴딩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더 견고하게 굳히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오프라인(필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그동안 개발한 U-PVC, 수퍼단열폴딩도어 등의 주력제품도 시공/품질면에서 차별화할 수 있도록 재정비 및 업그레이드했다. 이지폴딩(주) 김정호 전무이사를 만나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았다.
국내 경기 급격히 위축, 보다 안정적인 ㈜이지폴딩 브랜드 이미지 굳혀
㈜이지폴딩은 창사이래 지금까지, 제품개발과 국내외 시장개척면에서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진출에 집중해 왔다. 제품개발 측면에선 기본형 폴딩도어 외 단열폴딩도어, u-PVC폴딩도어 제품군과 커버형 폴딩도어, 글라스 폴딩도어, 중대형 폴딩도어의 기능성 제품군을 라인업했다. 또한 (시공)공법개발 측면에선 무마감/무철거 시공법, 로우레일시공법, 원데이시공(목공마감), 조립형 폴딩도어 등을 시행해 업계를 선도했다. 또한 시장개척 측면에선 경기도 광주 본사와 영남지사를 주축으로 전국 유통망과 파트너사와의 탄탄한 협력체계를 구성하여 두각을 나타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해외공장의 성공진출, 그리고 이를통한 미국, 캐나다 등 신시장 개척은 회사 설립 10년이 넘은 시점에서 매우 괄목할 만한 성장이 아닐 수 없다.
문제는 국내 건축경기였다. 김정호 전무는 “지금 우리나라 경기가 전체적인 시장경제서부터 기업경영에 이르기까지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무작정 전진만 할 순 없다는 판단이었다. 이에 당사의 경영방침을 ‘속도전’에서 ‘안정화’로 방향을 바꿔서 (회사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이지폴딩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견고히 굳히자는 것이 올해의 마케팅 방침이다”고 말했다.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망 새롭게 정비, 주요 고객층 더욱 탄탄하게 구성
김정호 전무는 ㈜이지폴딩과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한 맥을 같이했다. 생산공장을 총괄해 오다 작년 10월부터 관리직으로 자리를 옮겨 운영진과 함께 호흡하며 경영전반을 수선하고 있다.
그의 진두지휘로 ㈜이지폴딩은 온라인, 오프라인 영업망을 새롭게 정비되고 있으며, 특히 오프라인 영업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앤드유저인 소비자와 직접적인 면대면 영업 포지션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 참가한 아파트 입주자 사전점검과 입주자박람회 참가활동도 이에대한 일환이다. “이 행사에서는 모듈화 전시부스가 탑재된 차량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습니다. 이는 일반 고객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 곧 예정된 2차 행사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입니다. 하이퀄리티를 추구하는 당사 제품이 고가격대 인데도 불구하고 참여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 행사에는 폴딩도어가 모듈화된 행사지원차량의 역할이 매우 컸습니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보고 그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김 전무는 이어 “경쟁이 심해진 온라인 마케팅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오프라인상의 영업, 마케팅에 힘을 실어 아파트 관련 행사외 일반주택, 상가, 전원주택 등 각각의 건축특성에 걸맞는 영업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광고)금액적으로도 이렇게 오프라인 영업에 더 활용도를 높이는게 효율적이라는 본사와 대리점간의 의견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에앞서 ㈜이지폴딩 마케팅팀에선 선제적으로, 작년 9월부터 이미 120여개의 대리점사와 영업방법 공유, 온라인 세팅 등의 영업 관련 정보와 실행지침을 미리 추진한 바 있다. 기존 기술영업과 연계된 필드영업, 그리고 자체에 폴딩도어가 모듈화된 전시장이 꾸며진 차량 제작 등으로 오프라인 영업에 한층 큰 힘이 실리고 있다.
“폴딩도어를 공급하는 저희 회사로서는 이런 영업을 통해 주요고객이 더욱 디테일해지는 것입니다. 폴딩도어 업계가 불황중에도 향후 전망을 좋게 가져가기 위해서는 이런 고객층을 두텁게 확보해 두는 것이 불황을 극복하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지폴딩(주)는 일반 개인이나 인테리어업체, 중개업체 등 고객층이 매우 다양하다. 작년에는 롯데건설의 대규모 아파트 신축현장에 옵션제로 폴딩도어를 공급한 전력이 있다. 국내 대기업체에 ODM 공급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주)이지폴딩 문의 전화 : 1688-7087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독고개길86번길 34(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