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6호 3/10] 접합유리용 필름 SentryGlas® Xtra™ > 더 간편한 공정+업계 최고 성능
쿠라레코리아가 접합유리용 필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entryGlas®(센트리글라스®) Xtra™(SGX™)로 접합 공정의 효율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접합유리 가공사에 부과되는 공정상의 부담을 덜어줄
쿠라레코리아가 접합유리용 필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entryGlas®(센트리글라스®) Xtra™(SGX™)로 접합 공정의 효율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접합유리 가공사에 부과되는 공정상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더 새로워진 고품질 접합유리 구성은 SentryGlas® 브랜드의 명성만큼이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접합유리 가공사를 위한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부적절한 냉각 속도로 인한 헤이즈 발생 가능성이 줄어든 것이다. 유리의 Air side면과의 접착력도 크게 향상되어 접착 프라이머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다중 접합유리 가공공정이 한층 간편해졌다. 또한, 오토클레이브 내에 들어가는 접합유리의 수량을 늘릴 수 있어 작업 처리 효율이 향상됐다.
새로운 중간막이 제공하는 강력한 접착력 덕분에 설계 압력을 높이고 유리 크기를 늘릴 수 있다. 이로 인해 설계상에 까다로운 이슈가 있어도 재시험의 필요성이 줄어들어, 허리케인 대비용 시스템 설계자와 생산자에게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SentryGlas® Xtra™ 중간막은 올해 상반기 중 마이애미 데이드 카운티 제품 승인 확인서(Miami-Dade County Notice of Acceptance(NOA))를 받을 예정이다. 탁월한 광학적 품질, 파손 후 안전 성능, 우수한 오픈 에지 성능과 박리 저항성을 갖춘 이 제품은 설계사, 제작사, 엔지니어 입장에서도 장점이 많아 SentryGlas® 브랜드의 신뢰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Trosifol™의 제니퍼 슈나이더(Jennifer Schneider)는 “이 새로운 소재는 기존 SentryGlas® 제품들과 거의 비슷한 성능을 보유하고 더 나아가 접합유리 공정에서 가공사와 전문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했다”며 “SentryGlas® Xtra™가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은 업계 내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사람들이 이미 익숙해져 있는 성능을 그대로 유지한다고”고 전했다. 또 이는 SentryGlas®가 세계 각지의 가장 난이도 높은 유리 구조물 프로젝트에 고정적으로 사용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신제품은 다양한 두께의 판상형 제품으로 출시되며, 롤 단위로는 추후 출시된다. Trosifol™은 시장 출시 및 시험 자료 공개와 함께 새로운 ‘접합 공정 가이드’를 제작하고 있으며 샘플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SentryGlas® Xtra™는 ANSI Z97.1, EN14449, EN12543, EN12600, EN356 등 국제 접합안전유리 글레이징 법규를 준수하며, SGCC에 등록되어 있다.
*쿠라레코리아 문의 전화 : 02-2182-6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