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6호 12/10]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7 출품업체 – 이지폴딩(주)

아파트에 동종업계 첫 폴딩도어 연 단가 공급 계약 체결

-롯데건설과 협약 체결, 모델하우스에 이미 샘플 설치

 U-PVC와 알루미늄 폴딩도어 전문 제조업체인 이지폴딩()(대표이사 홍성주, 조헌철)2017 한국건축산업대전에서 아존단열폴딩도어(EZ-AZ57)와 보급형 무철거 공법의 EZ-FD54, U-PVC 폴딩도어인 EZ-UP66을 대표품목으로 출시했다.

아존폴딩도어 제품은 세계적으로 알루미늄 단열시장을 선도하는 한국아존과 제휴를 맺고 이지폴딩내 공장에 자체 설비를 구축·생산함으로써 지난 2015년부터 단열폴딩도어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지폴딩의 풍부한 설계, 시공, 경험과 아존의 고품질 생산기법이 새로운 제품 트렌드를 탄생시켰다
 특허등록(특허 제 10-2015-0078884)한 보급형 무철거공법의 EZ-FD54는 이지폴딩에서 개발한 무철거 공법을 통해 기존 프레임의 철거없이 설치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기존 창틀 프레임을 철거하게 되면 하부 마루와 벽지 천장 마감 등 폴딩도어 공사외의 추가공사가 많아 설치를 주저하게 되는 점에 착안해 철거와 별도 마감이 없고 현장 제약 없이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게 개발됐다.

 한편
, ()이지폴딩이 더욱 안전하게 진화하여 개발한 커버형 폴딩도어 EZ-SF69는 문짝사이의 밀착 가스켓을 알루미늄 라운드 커버를 사용하여 손끼임에 대한 원천적인 방지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밀착 가스켓 타입의 경우 가스켓의 색상 선택이 자유롭지 않아 통일감이 떨어졌지만 이 제품은 색상선택이 가능하여 보다 더 깔끔하고 모던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45도 타입의 가네고 조립이 아닌 90도 직결 조립타입이다. 문짝 오사이인 경우 양방 체결방식이다. 설계당시부터 대량생산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이들 출품제품은 대한건축사협회의 우수자재로 선정되었으며, 일부 제품은 2018년 우수자재선정 심사 중에 있다.

 최근 이지폴딩
()은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아 폴딩도어업체로는 국내 최초로 건설사인 롯데건설에 폴딩도어 연간 단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3개사의 폴딩도어업체와 경합을 통해 선택됐으며, 단열 및 비단열의 하부 슬림 제품을 위주로 공급계약이 체결됐다. 롯데건설 주택사업부의 서울 강동 고덕지구 모델하우스에 이미 샘플이 제작, 설치됐다. 이에 따라 롯데건설 주택사업부는 발코니 확장형 아파트의 거실과 베란다 사이와, 주방과 후면 베란다 등에 폴딩도어를 설계 적용할 방침이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