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호 9/25] 피엔에스홈즈 친환경에너지시험연구소, 한국표준협회 KS인증 제품 위탁시험 확대 수행
창호부터 문 까지…KS인증, 피엔에스홈즈에서 받는다
친환경 창호 선도기업 피엔에스(이하 PNS)의 피엔에스홈즈 친환경에너지시험연구소가 건설(F)분야 문세트(KS F3109) 품목의 KS인증 제품 위탁시험 업무를 확대 수행한다.
피엔에스홈즈 친환경에너지시험연구소가 새롭게 획득한 문세트 인중 제품 심사 업무는 건축물의 내부와 내부 사이 칸막이 벽에 출입구로 이용되는 수동 개폐 조작을 하는 여닫이 및 미닫이 문세트에 해당한다. 실내용 도어, 거실 분합문 및 터닝도어가 대표적이다.
시험 항목은 ▲손잡이대 강도 시험 ▲비틀림 강도 시험 ▲연직하중 강도 시험 ▲개폐력 시험 ▲개폐 반복성 시험 ▲내충격성 시험 등 6개이다. 기존 창세트 관련 14개 시험 항목을 포함, 총 11규격 20항목에 대한 KS인증시험 진행 및 시험성적서의 발급이 가능하다.
지난 2012년 설립된 피엔에스홈즈 친환경에너지시험연구소는 창호 부분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공인 시험 인정기관(KOLAS)이다. 올해 3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창세트(KS F 3109) 품목에 대한 KS인증 제품 심사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창호의 5대 기능인 단열, 기밀, 수밀,결로,내풍압 성능에 따른 시험 진행 가능한 열관류 시험기 4기, 창호성능시험기 1기,개폐시험기를 보유하고 있어 KOLAS 인증과 같은 국제 인증과 국내 KS인증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NS관계자는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주택 설계 기준 등 점점 강화되는 관련 법령에 따라 에너지 고효율,친환경 자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KS인증 제품 심사 확대 수행은 PNS의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경영시스템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린 것"이라며 "지속적인 장비와 시설,우수한 인력에 대한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표준협회의 공신력과 신뢰도에 걸 맞는 결과 제공과 KS인증의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