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_최고급 주거시설 창호시장 선도…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확고

-‘2025 공동주택 공시가격 TOP 10’ 중 절반 차지
-더팬트하우스 청담, 나인원 한남 등 최고급 주거시설이 선택한 브랜드, 이건창호

국내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 이건창호가 최고급 주거시설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5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에 따르면, 상위 10개 단지 중 절반에 해당하는 5곳에서 이건창호 제품이 적용되며, 최고급 주거 시장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건창호가 적용된 대표적인 단지는 ▲더펜트하우스청담 ▲나인원한남 ▲한남더힐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파르크한남 등으로, 모두 국내 최고급 공동주택으로 평가받는 곳들이다. 이들 단지는 탁월한 입지와 차별화된 건축 설계를 바탕으로 최고급 주거 공간을 지향하는 만큼, 사용되는 창호 제품 또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성능이 요구된다.
이건창호는 수십 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정밀한 설계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창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우수한 단열 및 방음 성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급스러운 맞춤형 디자인까지 갖추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고급 주택 시장에서 창호는 단순한 창문 역할을 넘어, 건축물의 가치와 주거 공간의 품격, 쾌적성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이에 따라, 건축가와 소비자들은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모두 충족하는 창호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건축설계 관계자는 “이건창호가 국내 최고급 주거시설에서 지속적으로 선택받고 있다는 것은 브랜드의 신뢰성과 기술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혁신을 통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으며 이건창호 관계자는 “유럽식 시스템 창호를 국내에 첫 도입한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소재와 초슬림 디자인이 강점인 ‘미니멀시리즈’를 통해 국내 하이엔드 건축자재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의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건창호는 이건(EAGON)의 계열사로 지난 1988년 국내 최초로 시스템 창호를 국내시장에 선보인 시스템 창호 전문 기업이다. 이건은 이건홀딩스를 지주회사로 국내 계열사 4개 사 ▲이건창호, ▲이건산업, ▲이건그린텍, ▲이건에너지와 해외 법인 3개 사로 구성된 프리미엄 건축자재 전문기업이다. [김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