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판유리창호협회 이성대 신임 회장 취임사
*
존경하는 회원사 여러분, 그리고 판유리 및 창호 업계의 모든 관계자 여러분!
지난 2025년 3월 19일 제18기 정기총회에서 제10대 사단법인 한국판유리창호협회 협회장직을 맡게 되어 매우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협력하고 발전하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제9대 협회장을 역임하시며 우리 협회를 이끌어주신 김종화 협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김종화 협회장님은 항상 협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해오셨으며, 그 리더십과 열정은 우리 협회에 큰 자산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배움과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우리 협회와 함께 해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오늘날, 한국의 판유리 및 창호 업계는 다양한 도전과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건설경기 악화와 내수부진, 그리고 내부 경쟁 심화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우리가 더욱 단결하여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한국판유리창호협회의 지향과 나아갈 방향은 판유리 및 창호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협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국내외의 신기술 정보를 수집하여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사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국내 업체들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협회는 판유리 및 창호 제품에 대하여 새로운 정보와 품질이슈, 기술변화, 정책사항 등을 회원사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공유하여 회원사의 사업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유리구조설계기준 제정, 뿌리기술 인정 획득, 아르곤가스 주입유리 단체표준 운영, 각종 기술세미나 등 그 동안 국내 판유리 및 창호 산업발전에 많은 일들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우리 협회는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각 회원사의 애로사항과 고충, 그리고 문제점을 귀담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 회원사를 비롯한 관련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첫째, 서로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상호 지원하는 자세입니다. 저는 회장직을 역임하는 동안 모든 회원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어떤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고 있는지를 귀 기울여 듣고자 합니다.
협회는 그 목소리를 대변하고, 판유리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여 이를 실현하기 위해 모든 회원사와 협력할 것입니다.
표준화 및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실제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도 앞장설 것입니다.
둘째, 우리의 산업이 더 이상 단기적인 이익에만 집중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경기가 좋지 않은 시기일수록 단기적인 이익에 매이는 것은 당연할 지도 모릅니다. 그럴수록 협회는 현재 닥친 불경기 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회원사들의 발전을 이끌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우리 협회가 더욱 단단히 뭉쳐 판유리 및 창호 업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분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협회의 모습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영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