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호 8/25] 한글라스, 고효율 창호 ‘에너지락’ 시리즈로 B2C 소비자 호응
최상의 단열효과와 합리적 가격 모두 갖춰, 그린리모델링 시장 집중 공략
국내 유리산업을 선도하는 한글라스( www.hanglas.co.kr , 사장 이용성)가 최상의 단열효과를 보유한 고효율 창호 ‘에너지락(Energy-Lock)’ 시리즈로 B2C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에너지락’ 시리즈는 한글라스의 창호와 유리의 기술력이 결합된 윈도우 토탈 솔루션이다. 한글라스는 최상의 단열효과와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에너지락 시리즈로 그린리모델링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에너지락’ 시리즈는 최고의 단열효과를 보유한 한글라스의 소프트 로이(Low-E)유리를 사용하여 창호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유리의 성능을 극대화했다. 프리미엄급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고성능 창호를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이와 같은 에너지절약형 창호를 설치하면 냉‧난방비가 최대 40% 정도까지 절감되어 친환경 기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출 수 있다. 또한 소비자가 필요한 기능 및 용도에 맞게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숫자 시리즈로 구분했다.
‘에너지락’ 시리즈는 사용자 기호와 편의에 맞춰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7.0 시리즈는 최고급 사양 유리 및 차별화된 창호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위한 시리즈로 프리미엄 시스템창호가 적용되었으며, 핸들에는 알루미늄 표면에 특수 코팅처리된 아노다이징 (Anodizing) 공법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겨울철 결로방지를 위한 단열간봉 스위스페이서가 적용되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한다.
5.0 시리즈는 고급 PVC 소재와 높은 단열성능 및 투명도를 자랑하는 소프트 로이(Low-E)유리 ‘플래니썸 UN’이 적용되었다. 5.0 시리즈는 고급 PVC 소재와 차별화된 소프트 로이(Low-E)유리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7.0 시리즈와 5.0 시리즈에 사용되는 ‘플래니썸 UN’의 경우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지역에서도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3.0 시리즈는 기능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PVC 소재와 한글라스의 ‘플래니썸’ 소프트 로이(Low-E)유리가 적용되어 심플한 제품구성과 경제성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를 공략한다. ‘에너지락’ 시리즈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최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는 모든 시리즈가 공통으로 보유한 특장점이다. 에너지락 전 시리즈는 이중창의 경우 창호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제 1등급을 획득할 만큼 우수한 에너지절감 효과를 보유하였다.
한글라스는 기존 B2B 고객을 대상으로 했던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 B2C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이라는 정부의 이자지원 제도를 통한 판촉활동이 그 대표적인 예다. 실제로 에너지락 시리즈와 함께 한글라스는 그린리모델링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지난 2015년 그린리모델링 본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2016년도에 전국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했으며, 2017년도에는 전년대비 약 5배의 실적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