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2호 5/10] 광주·호남지역의 인지도 ‘갑’ 월드하우징
중문업체인 (주)문다소 광주 총판업체로서 품질과 AS검증된 문다소 중문 공급
(주)문다소의 광주광역시 총판업체인 월드하우징(대표 김용환)은 연동중문시장 형성 초기나 다름없는 2003년도부터 이 시장에 진출해 광주·호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연동중문을 공급해 온 업체다. 연동중문의 내구성을 결정짓는 하드웨어에서부터 중문 프로파일, 연동시스템 등을 모두 자체 특허를 통해 개발 출시한 문다소 제품을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공급함으로서 차별화된 품질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했다.
문다소 총판업체로서 책임있는 판매 및 시공, 사후관리로 인지도 높여
월드하우징은 초창기부터 고집스럽게 도어만 전문 취급해 온 업체다. 다른 제품을 취급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전문업체 다운 면모가 사라질 것이고,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기 어려울 것이란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특히 문다소 연동중문은 모든 하드웨어와 프로파일 시스템이 본사에서 연구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사후관리가 매우 전문화된 제품입니다. 문다소 총판업체로서 책임있는 판매 및 시공, 사후관리가 돼야 하기 때문에 도어 전문업체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김용환 대표는 “업자가 아닌 소비자들은 품질이 좋은 제품을 먼저 찾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후관리가 보장되지 않은 제품은 우선 뒷전에 놓고 봅니다. 예전과 많이 달라졌죠. 그만큼 삶의 질이 높아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라고 중문을 찾는 최근 소비자에 대해 설명한다.
“총판점에서 판매되는 문다소의 모든 제품은 본사에서 제품에 대한 품질검증과 사후관리를 보장합니다. 소비자나 업자 모두 신뢰성이 확실한 회사와 제품을 찾는데 그런 면에서 자신있게 문다소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월드하우징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거의 거르지 않고 박람회에 출품하여 도어제품을 홍보했다. 경향하우징페어, MBC건축박람회, 김대중컨벤션센터전시회, 건축자재박람회, KBC건축박람회 등에 꾸준히 제품을 전시했다. 그래서 월드하우징하면 ‘명품 도어 전문’이라는 인식이 500여업체에 가까운 거래처와 일반 소비자에게 각인돼 왔다.
“여기 중흥동 자재거리하면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거리잖아요. 여기에서만 수년을 지내왔으니 언제든 다시와도 당연히 우리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는 고객분들이 많더라구요. 이게 인지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항상 변함없는 모습과 일관된 경영태도를 소비자에게 보여드린 결과라고 저는 믿습니다.”
중흥동 자재거리의 요지에 위치한 월드하우징에는 멀찍이서도 뚜렷하게 보이는 입간판과 중문 갤러리로 ‘오고가는 길에 들렀다’는 방문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또한 문다소 중문 브랜드를 TV나 입소문을 통해 접하고 전문 전시장을 찾은 고객이 원거리를 마다하고 방문하기도 한다.
소비자들이 먼저 와서 제품을 찾는 게 ‘브랜드의 힘’
이렇게 본사인 (주)문다소에서도 TV협찬에다 라디오광고를 꾸준하게 방영해주기 때문에 이중 삼중의 인지도 확산 효과를 맛보고 있다. (주)문다소는 지난 2016년 배우 변우민씨의 음성으로 라디오 광고를 시작한 이후 KBS 수목드라마, TVN 금토드라마 MBC 주말연속극, MBN 특별기획드라마 등에 끊임없이 협찬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총판과 대리점 업체의 판매촉진활동에 힘을 싣고 있다.
“특허제품으로써 중문 자체가 견고하고, 문 본연의 기능인 단열, 방풍, 방음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강점이 있어 고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게다가 본사와 저희가 긴밀히 연계해 실측시공, A/S까지 모두 책임지고 있다는 점이 고객의 구매결정력을 높이는 비결입니다.”
김용환 대표는 이런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요구에 대한 대응력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실제 작년에 한 홈쇼핑 방송에서 연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시연모습이 방영된 적이 있는데, 이 제품이 문다소 제품이라는 것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게 된 소비자들이 먼저 와서 제품을 찾더라구요. 아 이게 바로 구매결정력을 높이는 브랜드의 힘이라는 것을 실감했지요.”라고 말하며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설명했다.
현재 월드하우징에는 김용환 대표와 전문 상담인원 4명이 항상 상주해 오고가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해 응대하고 있다. 모두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소비자와 대면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면상담시에는 적용 및 설치현장의 특성이나 몰딩, 벽지 등의 인테리어적인 특성까지 면밀히 분석하여 상황에 맞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월드하우징의 영업력이 올해 건축열기로 후끈거리는 호남시장에 어떠한 영향으로 다가설지가 주목되고 있다. www.windowjournal.co.kr
*월드하우징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342
T.062-576-5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