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5호 9/25] (주)신우엠테크_中 Shandong Boke 복층유리 생산라인 공급
-국내 20여개사 설치, 창호 관련 업체들 문의 및 공급 증가
판유리 2차 가공기계 전문 공급업체인 (주)신우엠테크(사장 백신기)에서 공급하는 중국 Shandong Boke사의 복층유리 생산라인 공급이 활발하다.
Shandong Boke는 지난 2000년 설립되어 복층유리 생산라인과 관련 부대설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 뿐만 아니라 수출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ISO9001과 CE 인증을 통과했으며 다수의 발명 및 실용신안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복층유리 생산설비는 판유리 세척 건조부터 간봉 어셈블러, 가스 자동 주입과 프레스를 거쳐 제2차 봉합구간인 오토씰링로봇으로 이어지는 생산라인이다. 최근 중국 내수시장이 가스 주입 복층유리 시장이 확대되면서 공급실적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복층유리 생산라인은 최소 200X450mm, 기본 2,400X3,000mm, 최대 2,850X6,000mm이며, 터치스크린을 통해 간편한 조작과 자체 고장진단 및 원격진단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판유리 세척 인입 부분에 로이유리 코팅면 자동 인식과 판유리 두께를 자동으로 인식해 별도의 조절 없이도 두께가 다른 판유리의 세척이 가능하다. 건조설비는 에어나이프 방식으로 유리 두께에 따라 간격과 각도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세척 속도는 분당 3~10m이며, 세척 후 이송은 분당 15~45m의 속도를 나타낸다. 가스 자동 주입 공정의 속도 개선을 통해 1㎡의 판유리 기준으로 99.9% 가스를 주입하는데 5초 내외로 단축시켰다. 서보모터를 적용한 오토씰링로봇은 폭 12~50mm와 간봉 18mm까지 자동 인식하여 정밀하고 일정한 양으로 토출이 가능하다. 이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통해 로이복층과 가스 주입 복층, 이형 및 3중유리, 스텝복층유리를 생산할 수 있다. 또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부식 방지 및 방수 성능으로 내구성을 강화했고, 세척건조 구간에 에어나이프와 부드러운 고무롤러 및 고압 저소음 팬을 조합한 것도 특징이다.
한편, 신우엠테크는 국내에 칠성유리, 경인창호, 거성창호, 영진유리, 조은창호, 송호창호, 대성창호, 동양창호, 신세계유리, 화산에스디, 대건하우징 등 다수업체에 복층유리 생산라인을 설치 공급했다. 특히, 최근 창호 관련 업체들의 문의 및 공급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우엠테크는 중국 Boke 복층유리 생산설비 외에도 Northglass 판유리 자동 재단기 및 적재 자동 이송 시스템과 Lifeng 고속 양각면기, Bangtong 시밍기, Easttec 수평 강화로를 비롯해 세척기, 수직 각면기와 면취기, 천공기, R가공기, 접합유리 생산라인, 건조로, 커튼월 관련 설비, 트랜스퍼 등 다양한 설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새 기계 및 중고 설비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공장에 상설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주)신우엠테크 문의 : 041-583-6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