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2호 12/10] (주)톱샤시 의정부 물류영업소 개소! 경기 동북부 대리점 고객사의 호반응

(주)톱샤시 / (주)톱스톡 김성현 대표이사 취임

 (주)톱샤시(대표이사 김성현)의 총판점인 의정부영업소가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고, 지난 11월 고객사 및 협력사, 관계사를 초청하여 조촐한 개업행사를 가졌다. 이번 (주)톱샤시의 의정부 영업소 개소로 기존 충북 음성 (주)톱스톡 생산공장과 경기 광주 (주)톱샤시, 경기 김포 (주)톱스타의 4개사가 더불어서 수도권 물류활성화에 최대의 기치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주)톱샤시와 (주)톱스타의 김성현 대표이사가 지난 9월 (주)톱스톡 대표이사로 전격 취임하면서 PVC 창호 프로파일 압출생산과 유통공급을 총 망라한 한층 공격적인 경영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 지점 개소로, 경기 서부와 동북부 등 수도권 고객에게 효율적인 물류 배송

 (주)톱스톡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성현 대표이사는 PVC 창호 유통점인 (주)톱샤시 광주공장과 물류기지인 (주)톱스타 김포공장에 이어 이번 (주)톱샤시 의정부지점을 개소하며 수도권 물류 공급 및 PVC 창호 제작 및 유통의 최적 공급시스템을 형성했다. 충북 음성에 소재한 (주)톱스톡에서 PVC 창호 프로파일을 압출 생산하여 경기도 광주와 김포, 의정부에 각각 물류 배치함으로서 수도권 대리점에게 한층 효율적인 배송시스템을 완성했다.

 김성현 대표이사는 “특히 이번 의정부 지점 개소로 그동안 여러 대리점과 고객사의 요구로 필요성을 절감했던 경기 동북부 지역의 효과적인 물류 배송 요구를 해갈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의정부 지점은 이미 지난 9월부터 문을 열어 이 지역 물류기지의 필요성과 지역 내 대리점 요구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 들어갔다”며 “그 결과 대리점과 관계사 분들의 호응이 이어져 운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고, 더불어 이 지역 시장 개척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광주공장, 김포공장과 더불어 수도권 대리점 고객의 만족도 높여

 이번 (주)톱샤시 의정부 지점은 경기도 광주에 소재한 (주)톱샤시의 경영체계 아래 상호 협력과 보완을 이루며 운용된다. 경기도 광주의 (주)톱샤시는 김성현 대표이사가 지난 2000년부터 운영해 온 회사로 PVC 창호와 알루미늄창호, 복층유리, 커튼월 등의 제작과 렉산, 창호부자재, 실리콘 등의 부자재를 판매해 왔다. 2011년엔 사세확장으로 동일지역 내 800여평 규모의 생산공장을 건축하여 확장 이전했다. 이 광주공장은 창과 문세트, 복층유리를 공급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PVC 창호 제작설비와 복층유리라인을 갖추고 KS F 3117(창세트), KS F 3109(문세트), KS L 2003(복층유리) 인증과 ISO9001;2008 품질인증시스템을 보유하며 금속창호건설업체, 공업사, 대리점, 건축주 등의 고객 요구에 부응했다.

 (주)톱샤시 의정부 지점에도 PVC 창호 프로파일을 쌓아 놓을 수 있는 600여평의 넓은 부지를 확보하여 대리점에게 창호 프로파일과 부자재를 공급한다. 하지만 창호제작요구가 있을 때는 광주공장의 제작설비를 활용하여 제 납기에 맞춘 빠른 공급체계를 형성했다.

 김 대표는 “대리점이 몰려있는 경기 서부권에 비해 경기 북부권이 상대적으로 열세한 면이 있어서 이번 의정부 지점 개설을 단행한 결과 매우 좋은 반응을 얻어 9월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세를 거두는 한편 대리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의정부 영업소에는 영업인원을 대폭 보강해 영업소 개소 초기부터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펼쳐지고 있다.  

 한편, (주)톱스타로 운영돼 온 경기 김포 영업소는 지난 2008년에 설립되었고, 현재까지 경기 서부권 대리점의 물류 흐름을 책임지고 있다. 김 대표의 설명대로 경기 서부권에는 이 회사 20여개 대리점이 집중되어 곳으로 오래전부터 강세를 유지해 온 지역권이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