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1호 11/25] 현대자동문, 다중 슬라이딩 도어(3연동도어자동문) 구동장치 특허 획득
100만회 개폐시험 통과, 철저한 품질경영시스템으로 생산 중
자동문 제조 전문업체인 현대자동문(대표 성하섭)이 3연동도어 자동문 관련 자체 개발 제품인 ‘다중 슬라이딩 도어 구동장치’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다중 슬라이딩도어는 복수의 슬라이딩도어가 상호 연동되도록 설치되어 보다 넓은 면적의 개구를 신속하고 용이하게 개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간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성을 크게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특허 획득한 이 제품은 설치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다중 슬라이딩도어의 개폐작동이 원활하고 부드럽게 이루어지고 구조가 간단하며 시공이 용이한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다중 슬라이딩 도어 구동장치’는 자동개폐로 닫힘 상태 확인이 불필요하고, 문턱시공이 없으므로 장애우나 노약자, 유아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문짝 연동시스템인 3연동 유닛은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장착이 용이하다. 자동문 벨트 구동축은 벨트의 장력을 조절하여 문의 효율성을 높이고, 모터에는 마이크로 프로세스를 내장하여 높은 안전성과 정확한 기능을 유지한다.
모터와 조절판은 자가 진단 기능으로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진단하고 속도 등을 설정한 모든 값이 정전이 되도 유지된다.
이 제품은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100만회 개폐시험에 통과했으며, 삼성화재해상보험(주)의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 및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체제로 생산되고 있어 소비자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