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호 10/25] (KCC유리창호이맥스클럽 회원사)유리 창호 시평액 상위 (주)알토지앤엠 PVC가공공장 설립
판유리가공공장 글라스원에 이어 PVC창호 제작까지 직접 수행
유리 창호 전문건설업체인 (주)알토지앤엠(대표이사 박병수)이 경기도 이천에 PVC가공공장을 완공하고, 10월 14일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알토지앤엠 임직원을 비롯해 KCC관계자와 협력업체, 송낙영 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가족적인 분위기로 조촐하게 치러졌다. 1, 2공장 총 3,280여평 규모의 신공장은 PVC창호 가공기계인 4 포인트 용접기 2대와 2 포인트 용접기 3대 등의 최신예 가공설비를 완비해 일반창호를 비롯해 시스템창, 분할창, 이중창 제품 가공이 가능하다. 공장인원은 20여명으로 이중창 기준 하루평균 300여틀의 제품제작을 할 수 있다.
2004년 유리공사 전문업체로 설립, 판유리가공 투자설립법인 (주)글라스원 보유
(주)알토지앤엠 박병수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장에서 “KCC 유리 이맥스 클럽 대리점으로써 유리공사를 중심으로 성장해 오다 PVC창호공사를 한지가 3년정도 되는데 오늘 가공공장을 갖게 된 뜻 깊은 날이며, 여기까지 오기위해 여러가지 어려운 사항도 있었지만, 고객사와 협력업체의 성원에 이어 당사 임직원들의 피땀어린 노력으로 비교적 연착륙해 온 것에 감사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특히 “PVC 가공공장을 오픈한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좀 더 알차고 내실있게 성장해 나가기 위해 전 임직원이 힘써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KCC 유리 창호 이맥스 클럽 대리점이기도 한 (주)알토지앤엠은 2004년 유리공사 전문업체로 설립됐다. 지난 2012년 판유리 가공공장인 (주)글라스원(구, 휴코텍)을 투자설립해 유리가공과 시공을 병행함으로써 매년 배의 성장을 거듭했다. (주)글라스원은 일반 판유리 및 강화, 가공유리에서 부터 싱글, 더블, 트리플 로이유리를 생산한다.
국내 10대 건설사와 총 80여개 건설사의 유리 창호공사 협력업체로 등록
올해 연매출 280억원 예상, PVC가공공장 준공으로 대규모 물량 원활히 소화
(주)알토지앤엠은 지난 8월, 시공능력 217억원을 달성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 시공능력평가액은 유리업체 기준 6위에 해당하는 실적치로써 국내 10대 건설사를 비롯해 총 80여개 건설사 유리공사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난이도 있는 어떤 공사도 완벽하게 수행해 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PVC 창호의 주요 시공현장은 대우건설 당진 푸르지오, 합정 2구역, SG신성건설의 아산 온천 미소지움, 롯데건설의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KD건설의 아산 법곡 KD 아람채 등 다수에 이른다.
특히 대우건설이 시공한 당진 푸르지오, 합정역 푸르지오와 SG신성건설의 아산 아파트 공사 현장에 PVC 창호를 시공해 전국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체 약 5,981개사(2014년 기준) 중 92위에 올라 상위 1.5%내의 경쟁력 있는 업체로 성장했다.
(주)알토지앤엠은 올해 연매출 280억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PVC창호 매출은 작년 40억원을 달성했으며, 이번 PVC가공공장 준공을 통해 대규모 창호공사수주물량을 더욱 원활히 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 한상조 부사장은 10월 14일 준공 기념식에서 경과보고를 통해 “(주)알토지앤엠은 경영방식이 인간중심, 화합, 역량집중을 모토로 해 모든 임직원이 생산성 향상 및 내부역량 강화, 수주영업 극대화에 전력투구하고 있다.”며 “회사 이름인 ‘알토’가 최고를 지향한다는 의미와 함께 알토란같은 알찬회사를 추구한다는 뜻이며, 이에 부합한 최선의 경영을 다해 나갈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특유의 전문성으로 대우건설(주) 최우수 협력업체로 선정
(주)알토지앤엠은 2005년 4월 (주)KCC 유리이맥스클럽 대리점 개설 이후 유리전문시공업체로써 박차를 가했으며, (주)KCC의 창호이맥스클럽 인증서를 올해 3월에 취득해 PVC 창호시공분야에서도 큰 시공능력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국내 10대 건설사의 협력업체로 등록돼 특유의 전문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온 이 회사는 2009년 2월 대우건설(주) 협력회사로 선정된데 이어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개년 연속 대우건설(주)의 우수협력사로 선정되는 성과를 나타냈다. 게다가 2015년 1월에는 대우건설(주) 최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2016년 2월에도 대우건설 우수협력회사로 선정됐다.
또 (주)알토지앤엠은 2010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지정 중소기업 청장상 그리고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2015년 7월에는 두산건설 우수협력회사 선정되었고 2016년 3월, 현대엔지니어링 우수협력회사로도 선정되었다.
대형건설사와 협력관계를 맺은 업체는 전 공종에서 6,000여개에 달하는데, 그중에서도 창호공사 전문업체만 약 20여개에다가 최우수 협력회사는 단 한곳만 선정되는 것으로 볼 때 (주)알토지앤엠의 경쟁력이 어느 정도인지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이에대해 (주)알토지앤엠 박병수 대표이사는 “그동안 회사의 성장을 위해 임직원 및 협력사와 가족 모두가 피땀어린 노력을 쏟아 부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미래를 착실히 준비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수 대표이사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마라톤 42,195km를 155회 이상을 완주한 의지가 강한 사람으로, 이러한 성실함과 부단한 노력이 현재의 주목받는 기업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업계의 평판과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www.windowjournal.co.kr
*취재협조 (주)알토지앤엠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52 비-317(문정동, 가든파이브웍스)
*취재 정두진 dujin2580@naver.com , 최영순 glasswin520@naver.com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