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5호 6/25] 5월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MBC건축박람회 참가한 창호 관련 제품

*

지난 5월 일산 KINTEX에서 동아전람-MBC건축박람회가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안정세에 들어서고,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다. 따라서 다수의 창호 관련 업체와 관람객이 전시장 찾으며 성황을 이루었다.
특허 등록된 기술 창호와 중문 및 하드웨어 업체를 중심으로 한 전시기획도 돋보였다는 평가다. 본지는 이 전시회에 참가한 관련 기업 소개와 전시 사진을 지면에 담아보았다.

진흥창호_ 독일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Aluplast
진흥창호는 독일 시스템창호를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독일 유명 브랜드인 ALUPLAST의 IDEAL8000, 4000시리즈의 시스템창호를 홍보했다. 또 수평 밀착시스템창호인 스마트 슬라이드 140mm를 비롯해 84mm, 70mm의 시스템도어도 출시했다. 부자재로서 내구성이 우수한 콘티넨탈 필름과 로토 하드웨어, 한글라스의 에너지 절약형 로이유리와 스위스페이스 단열간봉, 수달창호시스템, 창호알루미늄 후레슁, 윈도우 씰 등 창호 부자재도 선보였다.
문의 : 1644-2111
http://www.jhwindow.com

다다도어_ 불소도장 가미한 3연동도어, 엣지도어, 스윙도어…
다다도어는 뛰어난 색감의 불소무늬도장을 가미한 3연동도어, 엣지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스윙도어, 여닫이도어로 제품사양을 다양화했다. 프로파일과 유리, 하드웨어, 부자재까지 전 공정이 내재화되고 일원화된 자체 생산 시스템으로 공급된다. 따라서 자재수급이 원활한 장점이 있다. AS 중 대부분은 댐퍼와 호차에서 발생하기 쉬운데, 이 회사는 댐퍼와 호차의 내구성을 높여 하자발생요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했다.
문의 : 1566-4392
https://dadadoor.co.kr

코아드_ 자동 중문 제품 및 자동문의 고수 플랫폼
코아드는 자동 중문을 출시했다. 편개 및 양개형 제품을 제조하며, 본사 전문 시공 팀도 운영하고 있다. 코아드는 ‘자동문의 고수’라는 플랫폼도 선보였다. 책임시공, 안전계약, 2년 무상AS를 내세워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렌탈로 부담이 없는 ‘렌탈되는 자동문’으로 참관객의 관심을 증폭시켰다. 이 회사는 판넬로 구성된 모던한 디자인의 고급 차고문도 출시했다. 판넬 이음방식의 ‘핑거판넬’이 빈틈없이 결속되는 구조로 손가락 끼임 사고를 방지한다. 고무패킹을 덧대 기밀성과 단열성능이 우수하고, 양쪽 사이드와 상부는 방풍실로 꼼꼼하게 마감, 밀폐효과와 단열, 방음성능을 더욱 높였다.
문의 : 1899-7081
http://www.coadmaster.com
http://www.자동문렌탈.com

도어즈_ 여닫이 자동문 구동장치 개발
도어즈는 자동문 전문 업체다. 스윙자동문으로 여닫이 자동문 구동장치를 개발해 기존 여닫이 수동문을 자동문으로 구현했다. 쉬운 설치와 저렴한 설치비, 바이러스 걱정 없는 비접촉 통행, 노약자 및 장애인 등도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생산제품은, 힌지형 여닫이 자동문 구동장치와 도어 오픈형 여닫이 자동문 구동장치, 그리고 중문형 여닫이 자동문 구동장치로 구성돼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도어즈의 제품들을 설치해 주는 개인 또는 기업을 대상으로 ‘도어 마스터’를 모집했다.
문의 : 02-447-6361

밀레도어_ 엣지 슬림 매립형 자동 중문
밀레도어는 특허등록된 엣지 슬림 매립 자동 중문을 출시했다. 전파인증, 디자인특허를 받은 이 제품은 반영구적인 BLDC모터를 사용해 소형화를 통한 저소음을 구현했다. 기계실 매립 자동중문이며, 제조물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돼 있다. 다양한 구동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문의 : 02-523-0959
http://www.mieledoor.com

클락_ 창문 지킴이 ‘고스트락’
고스트락은 보이지 않는 잠금장치로 창문 전체를 바꿀 필요 없이 창틀 안쪽에 부품을 설치하여 밖에서는 열 수 없고 안에서만 열 수 있도록 설계한 특수 PVC창호용 잠금장치다. 침입, 추락방지와 동시에 통풍, 시야확보 등 7가지 기능을 가졌다. 케이블 타이 체결방식을 원리로 고안해 손잡이를 사용하지 않고는 창문을 열 수 없다. 어느 방향으로도 밀거나 당겨도 열리지 않으며 억지로 힘을 가할수록 반동으로 인해 더 잠기게 설계되었다. 창문을 고정시키는데 핵심 역할을 하는 레일은 호텔식 방범 시스템 창호처럼 열어둔 상태에서 고정시켜 둘 수 있게 해준다. 레일은 4cm 간격으로 6개의 톱니가 있어 창문을 6단계로 조절하여 개방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창문을 가리지 않도록 손잡이를 제외한 모든 장치는 창틀 안쪽에 설치된다. 창문을 열기위해서는 손잡이 레버를 잡아들어 올린 뒤에 닫히는 방향으로 한번 밀어줘야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게 설계되었다.
문의 : 1899-9732
http://www.cllock.co.kr

현대베스트메탈_ 유리, 창호 시공용 부속자재
현대베스트메탈은 강화유리도어에 사용되는 금속제품 일체를 소개했다. 힌지와 핸드레일, 캐노피, 스파이더, 유리고정용 브라켓, 샤워부스용 부속제품이다.
문의 : 031-573-4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