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2호 5/10] (주)현준산업_수요 요구 반영한 폴딩도어 ‘모티스락(Motise Lock)’ 개발
수입 제품과 비교해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과 시공성 높여
폴딩도어 및 창호용 하드웨어 개발 전문업체인 (주)현준산업(대표이사 김태군)이 가격과 품질에 대한 수요 만족도가 높은 폴딩도어용 ‘모티스락(Motise Lock)’을 개발했다.
현준산업에서 개발한 모티스락은 수입 제품 대비 단가는 저렴하면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폴딩도어 잠금장치로 범용되는 모티스락은 중국이나 독일 제품이 사용되고 있는 데 독일 제품은 품질이 우수하지만 단가가 높고, 중국산은 단가는 저렴하지만 품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준산업은 모티스락을 유통, 공급하다가 여러 업체로부터의 개선요청을 반영하여 직접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이 회사 김태군 대표는 중국산과 경쟁할 수 있는 단가 책정과 현장에서의 시공성을 높여주고, 해안가 등 도서지역에서의 녹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두었다.
작동방법을 개선하여 제품을 구성하는 부품의 종류를 줄여 단가를 낮췄다. 그리고 랫치볼트의 방향전환을 용이하게 하여 시공성을 높였다. 또 외부에 노출되는 금속 플레이트(Plate)를 기존 스틸+도장에서 스테인리스 스틸로 개선하여 녹 발생을 최대한 억제했다. 따라서 부품에 대한 원가경쟁력이 생겨나게 되었고, 모티스락 완제품 자체에 대해서도 과감한 원가개선이 이루어져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게 되었다. 채택소재의 특성상 염분 때문에 녹 발생이 쉬운 해안가 지역에서도 녹이 잘 슬지 않으며, 스크래치나 불량 발생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금형 개발 전문기업인 이 회사의 특성상 폴딩도어 생산, 시공, 사용자의 편의성을 반영하여 전반적으로 내구성이 있게 설계한 점이 주목된다.
한편, 이 회사는 데드락과 핸들락 세트와 70/80mm실린더, 버티컬락, 글라스도어 손잡이, 스윙도어 하드웨어 개발품도 대거 출시했다.
수입산과 대비해 단가를 낮추면서도 해안가 염분 등에 내구성이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잠금장치가 손쉬운 홀수형 짝에 비해 잠금장치가 어려운 짝수형 짝의 잠금장치도 기어박스에 시건장치를 추가 개발했다. 짝수형은 시건장치가 없어서 불편하다는 현장의 소리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제품 개발 과정 중에 고객사와 소통하며 품질 수준이 높이고, 고객사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두고, 확장성 있는 영업력을 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현준산업 문의 : (031)987-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