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호 3/25] 펜지코리아(주), Johnson Matthey Korea의 ‘Advanced Glass Technologies’ 사업 인수
*
Fenzi Holdings SPV SpA(이하 Fenzi)는 Johnson Matthey의 Advanced Glass Technologies(이하 AGT) 사업을 전격 인수하고, 본격 행보에 나섰다.
Johnson Matthey의 AGT 사업은 자동차에 주로 공급되는 유리용 에나멜 및 귀금속 전도성 페이스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공급해왔다.
Fenzi는 지난해 말 Johnson Matthey의 한층 진화된 유리 기술 사업에 대한 인수를 발표하고, 최근 절차를 마무리했다. AGT 사업에 대한 인수 대금은 1억 7,800만 파운드(한화 약 2,871억원)로 알려졌다.
Fenzi 최고 경영자인 Alessandro Fenzi는 “Johnson Matthey의 AGT 조직이 Fenzi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사업 인수로 Fenzi와 AGT 간의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 모든 유형의 유리 가공에 대해 전통적인 기술부터 가장 혁신적인 기술까지 전 세계에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Fenzi는 판유리 가공용 화학 재료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다. 이 회사는 1941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되어 8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현재 12개 공장과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Fenzi는 이번 AGT 인수로 자동차와 가전, 건축 및 복층유리 산업 등 새로운 시장과 기존에 공급하던 제품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되며,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의 위치를 공고히 하게 됐다.
Fenzi는 그동안 고품질의 거울 후면 페인트를 비롯해 복층유리용 실란트와 간봉 및 장식용 유리 페인트를 전 세계에 공급해왔다.
국내에서는 펜지코리아(Fenzi Korea)를 통해 잘 알려져 있으며, 관련 제품이 공급되고 있다.
이번 Johnson Matthey AGT Korea 사업부 지분 및 인력을 펜지코리아(주)가 100% 인수하면서 국내 조직 및 제품 공급도 펜지코리아가 운영하게 된다.
* 펜지코리아(주)문의 : 02-3461-8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