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8호 5/10] ‘유리의 기초 이해’ 가디언, 쿼넥스 Zoom 웨비나로 세미나 개최
–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4월 16일 비대면 강의 진행
가디언과 쿼넥스 한국 지사는 지난 4월 16일 ‘유리의 기초 이해’ 주제로 온라인 웨비나(WEBINAR)를 진행했다. 가디언은 미국과 영국, 스페인, 독일, 룩셈부르크, 폴란드, 헝가리, 러시아,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등에서 로이코팅유리를 공급하며, 매년 1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내구성과 장기보관 및 가공성이 용이한 로이유리 공급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 플로트 판유리 원료와 배합비율 및 원판의 분류, 로이 저방사 유리 코팅 막의 대해 살펴보았다. 가디언은 앞으로 설계 회사와 협업을 강화하고, 국내 가공업체 확대 및 다양한 두께, 점보 사이즈, 이형유리, 곡면유리 등 시장 요구에 만족하는 제품을 공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쿼넥스는 기계적 자동 부착이 가능한 수퍼스페이서 단열간봉을 소개했다. 수퍼스페이서를 적용한 복층유리는 가스 주입 후 유지력 및 커튼월 시공 성능도 검증된 제품이라며, 삼중과 사중 등 다 복층 구성과 초대형 복층 및 곡 복층도 생산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세미나를 주최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건축자재 업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ZOOM을 통한 웨비나를 기획했다”며 “건축자재 업체와 건축사 및 설계사, 일반 고객에게 유리와 가까워지고 국외의 동향을 학습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