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호 9/25] 제 45회 MBC건축박람회, 아름다운 외관과 디자인의 핸드레일 유리 난간대 ‘눈길’
기능성 환경망과 첨단 창과 문 개발품의 ‘대항연’ 펼쳐져
제45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달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MBC건축박람회가 기획한 스포츠 레저/안경,홈&리빙/기프트/차·공예전이 킨텍스 2홀~5홀까지 함께 개최돼 연일 예상 관람객 수를 초과한 전시규모를 선보여 주목 받았다.
폴딩도어업체인 마스터테크는 매년 전시회에 빠지지 않고 참가한 이력을 바탕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도 높은 인지효과를 나타냈다. 폴딩도어 브랜드에서부터 높이 3m,최대길이 8m 까지 한번에 탈부착이 가능한 방충망까지 원스톱으로 공급한다는 장점을 이번 전시회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회사인 (주)부림테크 실내·외장사업부를 통해 고품격 디자인의 우편함,무인택배함을 출시했으며,새롭게 핸드레일 유리 난간대를 선보여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 유리 난간대는 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제품 구조에 수평 및 수직 정하중 시험,손잡이 레일 충격변형 시험,강철봉 충격변경 시험,내풍압 검사를 모두 통과한 제품으로 각광받았다.
한편,기능성 방충망 및 환경망을 출시한 (주)경원알미늄은 무기 나노입자를 메쉬에 고정화 한 코팅기술로 자정력과 친수력, 벌레차단,방진성의 기능이 우수한‘제로방충망’을 새롭게 선 보였다. (주)에프티이앤이는 나노섬유가 함유된 미세먼지 차단방 진망을 출시했으며,크레쉬트레이딩(주)은 특수 CMT(Coresh Mesh Technology) 친환경 필터 구조가 함유한 미세먼지 차단‘오픈 자연 환기’으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다.
또한 (주)알루이엔씨의 전기변색유리,(주)레하우의 고기밀 독일 시스템창,더블도어의 에너지효율 1등급의 고단열 현관문,(주)더베스트의 고단열 창호 등 첨단 기술의 결정체인 창호 및 도어제품이 소개됐다. (주)케이디우드테크는‘KD 타지아나’ 방화현관문으로 내열 방화도어의 새로운 개발 사례를 선보였다. ‘창문 안전지킴이’를 표방한 SMK테크놀로지는 보안과 추락사고를 한번에 해결한 창문 안전장치를 출시했다. www.window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