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코리아빌드위크 – 2
*
3월10일 http://glassjournal.co.kr/07/15582/ 기사 이어서…
바튼창호, 독립구동 방식의 글라스 폴딩도어
바튼창호는 폴딩도어 업계 최초로 독립구동 방식의 글라스 폴딩도어를 선보였다. 이 회사의 특허기술의 프레임리스 글라스 폴딩도어로 단일 방향 개폐 방식에서 벗어나 폴딩도어의 유연한 구동 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프레임 노출이 거의 없는 디자인으로 넓은 유리 면적으로 개방감을 제공한다. 바튼창호는 기존 자사 폴딩도어 대비 프레임을 26% 슬림화시킨 신제품 ‘슬림 폴딩도어 S’를 비롯 고강도 알루미늄과 폴리아미드 단열재를 결합한 고성능 프로파일을 적용해 폴딩도어 업계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과 내구성을 확보한 ‘단열 폴딩도어 D’ 모델 등을 공급한다.
프리미엄 현관도어 ‘플러스도어’
플러스도어는 올해 코리아빌드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접목된 3m 높이의 프리미엄 현관도어를 선보였다. 플러스도어의 현관도어는 프레임 일체형 전자키 적용으로 전자키가 돌출되어 있지 않아 미려한 외관을 완성시켜주며 150㎜ 길이의 모던한 일자형 핸들이 적용돼 디자인 성능을 한층 높였다. 또 다양한 각도에서 정지가 가능하며 노출되지 않는 매립형 도어클로저와 프레임 속에 방충망이 매립되어 사용자 편리성도 높였다는 평가다. 우수한 단열성능과 3중 밀폐구조로 기밀성능과 차음성능도 향상시켰다. 단열과 기밀에 유리한 4면 날개 구조를 적용했고 폴리아미드를 단열재를 적용해 프레임 25mm, 문짝 37mm의 단열층을 만들어 단열성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진흥도어, 독일 기술 및 하드웨어 적용
진흥도어는 도어 프레임과 패널이 통일된 컬러와 보안성이 높은 하드웨어 및 모던한 도어 힌지를 적용한 제품으로 독일 TI(Technical Information) 생산방식을 적용해 내구성과 기밀성을 향상시킨 제품을 전시했다. 독일 지게니아(SIEGENIA)와 닥터한(Dr.Hahn) 하드웨어가 적용됐으며 코너 접합부위에 코너 커넥터를 적용해 내부 보강재를 연결해 사용상의 안정성을 높였다. 더불어 보강재의 힘을 정확하게 도어에 전달하기 위해 불필요한 부분을 가공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만 플라즈마 레이저설비를 통해 가공해 안정적인 힘을 도어에 전달한다.
이거디, 공간 활용을 높여주는 DIVIDING DOOR
이거디(주)는 공간 활용을 높여주는 디바이딩 도어(DIVIDING DOOR)를 홍보했다. 디바이딩 도어는 여러 개의 분할된 문짝이 사선으로 평형하게 여닫게 하여 회전 반경을 줄여준다. 2연동부터 8연동까지 다양하게 제작 가능하며 다수의 문짝도 한 번의 동작으로 여닫을 수 있다. 적은 회전 반경으로 현관 중문 외에도 드레스룸, 다용도실, 화장실 도어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한성폴딩, 나무의 처짐과 비틀림 단점 개선한 우디(Woodi) 폴딩도어
한성폴딩은 나무 소재의 처짐과 비틀림 단점을 개선한 신제품 ‘우디(Woodi) 폴딩도어’를 전시했다. 우디폴딩도어는 나무 소재의 처짐과 비틀림 단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우드 그레인 도장을 적용했고, 마감 바 부분과 상부 레일부분까지 깔끔하게 도장된 것이 특징이다. 오크 원목 분위기를 내는 내추럴 오크 컬러, 월넛 우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브라운 오크 컬러 등으로 공급된다. 기존 우드 폴딩도어보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외부에 시공했을 때 변형이 적으며 관리가 편한 장점이 있다. 두께 16mm, 22mm, 24mm 복층유리를 선택할 수 있고, 디자인이 가미된 다양한 유리 적용도 가능하다.
여미지, 중문 제작 및 시공 원스톱
여미지는 중문 자체 개발부터 제작과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레일 및 행거형 3연동 자동중문과 6연동, 슬라이딩, 스윙, 여닫이 등 다양한 인테리어 중문을 전시했다. 3연동 글라스 자동중문은 베젤리스(Bezelless) 디자인을 접목해 도어 프레임을 거의 없애고 유리로 문짝을 구성해 개방감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전면 유리 타입으로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현관에서는 거실, 거실에서는 현관을 훨씬 넓게 보여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3연동 도어뿐만 아니라 2연동, 4연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되며 자동과 수동 방식으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부림테크, 매너스 자동중문
(주)부림테크는 자체 브랜드 매너스 자동중문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3연동 및 원슬라이딩 자동중문, 엔진 박스를 슬림화 시킨 자기부상 자동중문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했다. 매너스 자동중문은 문짝의 무게 중심과 주행 롤러 중심선을 일치시켜 문의 기울어짐이 없고, 알루미늄 프로파일의 보강살 구조로 제작해 큰 하중에도 변형 없이 쓸 수 있다. 초슬림 3연동 자동중문은 듀얼 안전센서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하부 레일이 없는 상부 행거형 구조로 바닥 손상 없이 설치할 수 있다. 기본 공구만으로 설치와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간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세한프레시젼, 슬림한 디자인에 패턴유리 적용한 알루미늄 도어
(주)세한프레시젼은 알루미늄 프레임 도어 브랜드 루체플러스(LUCE+)와 댐핑 전용 슬라이딩 도어 하드웨어를 전시했다. 루체플러스는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다양한 패턴유리와 프레임 색상을 적용해 현관중문, 드레스룸, 알파룸, 샤워부스 등 다양한 공간에 적용되고 있다. 루체플러스는 아파트 현장 특판 납품을 통해 쌓은 경력과 사용자의 요구에 섬세하게 대응하면서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알루미늄 프레임 도어로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
신우건업, 쉽고 간편하게 방충망 창호 이지슬라이딩
(주)신우건업은 폴딩도어 및 현관도어 주름방충망과 썬룸창 전용 허니컴 블라인드, 농촌체류형쉼터 등에 쉽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충망 창호 이지슬라이딩을 전시했다. 이지슬라이딩은 이동식 소형주택 및 데크, 루프탑, 파고라 등에 적용됐을 때 야외공간을 더욱 실용적으로 활용시켜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방충망, 폴리카보네이트, 강화유리 등 장소에 맞게 문짝의 재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주름방충망은 특유의 접이식 기능성뿐만 아니라 폴리에스테르 20메쉬 특수 원단으로 1인치에 20×20 구멍이 있어 촘촘해 아주 작은 벌레도 차단한다. 허니컴 블라인드는 특수가공 섬유재질의 벌집모양 구조로 사생활보호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열을 차단하고 겨울에는 냉기를 차단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다.
씨에스테크, IOT 기술을 접목한 자동 컨트롤 시스템
(주)씨에스테크는 IOT 기술을 접목한 자동 컨트롤 시스템을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으로 창문 열림과 닫힘 제어가 가능하며 타이머 설정과 안점 잠금 기능은 토글 버튼으로 활성화되며 완전히 닫힌 상태와 10% 열린 상태에서 잠금 가능하다. 또 이 회사의 수평 밀착 하드웨어 휴젠텀(Huzentum)은 국내 창호 시장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수평 밀착 시스템창호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이중창이 아닌 단창 4면 밀착으로 단열과 기밀성능을 높였고, 잠금 상태에서 환기가 가능하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리한 오픈 기능을 갖고 있다.
한국피디도어, 알루미늄 도어 설계부터 생산, 시공, AS
한국피디도어는 알루미늄 도어 전문 공급업체로 냉난방 절약과 소음, 먼지, 바람 차단 제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다양한 무늬유리를 적용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고 본사가 직접 계약부터 생산, 시공, AS까지 책임진다고 밝혔다. 피디도어는 하부레일이 없고 100% 완전개방, 180도 스윙이 가능하다. 슬라이딩도어 스마트 잠금장치로 지문과 비밀번호로 출입할 수 있고, 관리도 용이하다. 또 접이식 폴딩도어와 3연동도어, 글라스폴딩도어, 썬룸도 홍보했다.
독일식 알우드 크로네 시스템창호
크로네 시스템창호의 내부 목재는 최상급 수종을 사용하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 북미산 레드오크 A등급을 4겹 집성한 제품으로 결로 및 단열성능도 우수하다. 외부 알루미늄은 연귀맞춤 후 무혼 용접(내부 용접)으로 마감처리하며, 내구성과 누수 및 이물질 유입방지를 비롯해 시각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하드웨어는 독일 ROTO사, 핸들은 HOPPE사 고급 제품을 적용했다. 단열성능과 결로 방지를 위해 양면 로이유리를 적용한 49mm 삼중유리(3장 완전강화)에 TPS 단열간봉과 아르곤 가스를 주입했다.
알프라임, LX하우시스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주)알프라임은 LX하우시스 대리점으로 이번 전시회에 다양한 창호 제품과 단열 현관문을 선보였다. LX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시스템창호는 다양한 개폐방식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LX 지인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창호 솔루션을 제안하며,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일반 복층유리와 판유리 표면에 은막을 코팅한 소프트 로이유리를 적용한 제품의 단열성능의 차이를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시연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그밖에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 공기가 좋지 않을 때에 창을 열지 않고 맑은 공기를 유지해주는 지인 자동 환기시스템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