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MBC건축박람회 8월 22일~2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67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KINTEX(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건축 자재 및 설비,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공구 등 국내외 다수 기업들의 다양한 건설 기술과 최신 제품을 선보였다.
2024년 하반기 국내 건축 및 인테리어 트렌드 알아보기 위해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업계 전문가들의 1:1 맞춤 무료 건축 상담을 포함해 이러한 신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비교하는 자리가 되었다.
본지는 MBC건축박람회에 참가한 주요 전시기업과 현장 부스를 비롯해 제품을 지면에 소개한다. <편집자주>
(주)영도유리산업, 친환경 및 특수 기능성 거울
(주)영도유리산업은 스퍼터링 코팅방식의 친환경 거울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성 거울을 출품했다. 강화거울과 패턴 하프 거울, 그라데이션 거울, 그라데이션 패턴, 그라데이션 하프 거울, 부식방지 거울 등을 전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회사의 거울 최대 생산규격은 2,500X4,000mm이며, 팔라듐 처리로 부착력과 내약품성(산성, 알칼리성)도 우수하고, 구리와 납 성분이 없는 친환경 거울이다. 또 각종 칼라유리와 무늬유리 거울 코팅 제품을 비롯해 최고 해상도의 전자칠판용 스크린유리, 사틴유리 칠판, PDLC 투과도 가변유리, 항균코팅거울 도 공급하고 있다.(문의 : 043-882-1001)
매너스, 자동중문 구동소음 및 분진감소
부림테크는 매너스 자동중문을 선보였다. 상부롤러타입의 초슬림(20mm)과 슬림(40mm) 3연동 자동중문은 자력에 의한 비접촉식 동력을 통해 기존 벨트 구동방식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분진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 기존 모델에 비해 엔진룸의 크기가 줄어들어 프레임이 더욱 슬림해 보인다. 상부 롤러형 설계로 바닥에 레일이 없고 기본 공구만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최대한 간소화했다. 외부 방풍성, 기밀성이 탁월하며 고품질의 분체도장으로 변색,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그밖에 원슬라이딩 자동, 수동 중문, 알루미늄 프레임 자동문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문의 : 1800-6277)
여미지도어, 내구성 강조한 3연동, 4연동 도어
여미지도어는 다양한 연동도어를 선보였다. “겉은 비슷하지만 속은 다른 중문”이라며, 타사 보다 알루미늄 함량이 2배 이상 높아 튼튼함을 강조했다. 또 원가절감 보다 제품의 완성도에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3연동 자동(레일 및 행거형) 도어를 비롯해 원스라이딩, 문틀 폭을 최소화한 3연동/4연동 도어, 초슬림 도어, 스윙폴딩도어 등을 홍보했다.(문의 : 031-404-5772)
한성폴딩, 글라스폴딩도어
한성폴딩은 글라스폴딩도어를 선보였다. 글라스폴딩도어는 개방감과 모던한 인테리어 공간과도 잘 어우러지며 카페 밖의 야외공간을 내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단열과 기밀성 보다는 공간의 확장과 분리를 가진 파티션 기능의 폴딩도어다. 기능보다 미적인 요소가 강해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카페처럼 내부 인테리어가 강조되거나 조망이 중요한 공간 및 야외와 실내가 연결된 공간의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해준다. 한성폴딩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폴딩도어를 제안한다고 밝혔다.(문의 : 031-592-8095)
(주)피마펜코리아, 독일식 시스템창호
(주)피마펜코리아는 독일산 정품 하드웨어와 3중 가스켓을 적용한 고효율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창호를 홍보했다. Turn & Tilt 시스템 창호를 비롯해 Tilt & Sliding 시스템 창호는 1mm 오차 없이 동시에 12개 이상의 locking이 작동된다. 천정이나, 벽 등에 채광 및 시야확보를 목적으로 설치되는 기밀성을 극대화한 고정 창호도 눈길이 간다. 피마펜 시스템창호에 적용되는 복층 및 삼중유리는 듀오라이트 클럽에서 생산 공급되며 로이유리(강화)와 단열간봉도 적용했다.(문의 : 1899-5363) [기자.이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