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1호 5/25] 제66회 MBC건축박람회 5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
박람회 전문기업 (주)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66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 주택 관련제품 건축자재 및 건축공구, 전원주택, 정원·조경, 냉·난방, 인테리어 등 건축과 주택에 관련된 품목이 소개됐다.
이번 전시회는 전국 건축업계 종사자와 일반인, 소비자 등이 참관하고 건축자재, 주택, 인테리어 등 다수기업 제품이 참가했다.
본지는 MBC건축박람회에 참가한 주요 전시기업과 현장 부스를 비롯해 제품을 지면에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편집자주>
(주)알프라임, LX하우시스 프리미엄 시스템창호
(주)알프라임은 LX하우시스 대리점으로 이번 전시회에 다양한 창호 제품과 단열 현관문을 선보였다. LX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시스템창호는 다양한 개폐방식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LX 지인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창호 솔루션을 제안하며,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일반 복층유리와 판유리 표면에 은막을 코팅한 소프트 수퍼로이유리를 적용한 제품의 단열성능의 차이를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시연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문의 : 1577-9842
매너스, 자동중문 구동소음 및 분진감소
부림테크는 매너스 자동중문을 선보였다. 상부롤러타입의 초슬림(20mm)과 슬림(40mm) 3연동 자동중문은 자력에 의한 비접촉식 동력을 통해 기존 벨트 구동방식에서 발생하는 소음 및 분진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 기존 모델에 비해 엔진룸의 크기가 줄어들어 프레임이 더욱 슬림해 보인다. 상부 롤러형 설계로 바닥에 레일이 없고 기본 공구만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맞춤형 설계와 제작으로 현장작업을 최대한 간소화했다. 외부 방풍성, 기밀성이 탁월하며 고품질의 분체도장으로 변색,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그밖에 원슬라이딩 자동, 수동 중문, 알루미늄 프레임 자동문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문의 : 1800-6277
여미지도어, 내구성 강조한 3연동, 4연동 도어
여미지도어는 다양한 연동도어를 선보였다. “겉은 비슷하지만 속은 다른 중문”이라며, 타사 보다 알루미늄 함량이 2배 이상 높아 튼튼함을 강조했다. 또 원가절감 보다 제품의 완성도에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3연동 자동(레일 및 행거형) 도어를 비롯해 원스라이딩, 문틀 폭을 최소화한 3연동/4연동 도어, 초슬림 도어, 스윙폴딩도어 등을 홍보했다.
문의 : 031-404-5772
AT 레하우 독일 시스템창호
AT 레하우는 독일 시스템창호 레하우 한국 공식 인증 파트너다. 레하우 시스템창호는 고강도 경량의 섬유 강화 플라스틱(RAU FIPRO)을 창호에 최초 적용하여 보강재가 필요 없는 창호를 개발했다. 특수 표면처리 기술(HDF)도 적용하여 제품의 내구성, 단열성, 차음성, 기밀성을 보장한다. AT REHAU 86은 두께 47mm 삼중유리 및 스위스페이서(SWISSPACER) 단열간봉을 적용해 우수한 단열성능(열관류율 0.851)을 나타낸다. 또 결로 현상을 최소화했고 삼중 가스켓으로 바람, 비, 소음에 대한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밖에도 방화유리창 성능을 통과한 uPVC 시스템창호도 홍보했다.
문의 : 1522-2658
이루미코리아, 단열 윈도우 필름
이루미코리아는 건욱용 윈도우 필름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의 필름을 사용하면 비산방지, 결로 현상 감소, 눈부심 방지, 사생활 보호, 자외선 차단, 냉난방비 절약 등 쾌적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기대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루미코리아는 상담부터 견적, 재단, 시공, 마무리까지 직영시공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단열 필름 시공 전후 열손실율 비교를 통해 투자 회수기간과 특수 공법이 적용된 나노세라믹 스퍼터 윈도우 필름을 중점 홍보했다.
문의 : 1566-7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