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3호 12/25]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는 유노이아(Eunoia)”
LG하우시스, 2017/18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내적 갈등의 해소’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아름다운 생각’ 내년 주요 인테리어 트렌드로 제시
「유노이아(Eunoia)」를 기반으로 ‘빠져들기 PLAY’, ‘제동걸기 WILD’, ‘덜어내기 LESS’, ‘꺼내보기 ARCHIVE’ 등 4가지 디자인 테마도 제안
내년도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는 유노이아(Eunoia : 아름다운 생각)이다.
LG하우시스(대표이사 오장수)가 지난 12월 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7/18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내년도 인테리어디자인 트렌드 키워드로 유노이아(Eunoia)를 제안했다.
올해로 17회 째인 LG하우시스의 ‘디자인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LG하우시스가 제안한 유노이아(Eunoia)는 ‘아름다운 생각’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로 각종 사회, 경제 이슈로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능동적으로 갈등과 문제 해결을 해나가면서 아름답고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이러한 갈등과 문제 해결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이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반영될 것으로 예측, 유노이아(Eunoia)를 내년도 인테리어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했다.
또한, 유노이아(Eunoia)를 기반으로 현실을 뛰어넘는 유쾌한 자극 ‘빠져들기 PLAY’, 점차 잊혀가는 실체의 중요함을 조명하는 ‘제동걸기 WILD’, 정리를 통해 본질과 자아를 되찾고자하는 ‘덜어내기 LESS’, 역사와 기록 속에서 미래를 발견하는 과정 ‘꺼내보기 ARCHIVE’의 4가지 디자인 테마도 제안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 ‘이디스(idees)’가 제공됐다.
이 날 세미나에서 LG하우시스 디자인 센터장 박성희 상무는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분야에서의 급격한 변화와 혼란 속에서 사회구성원들의 다양한 심리 상태가 내년 디자인 트렌드에도 상당수 반영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LG하우시스는 우수한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00년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시작하며 국내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는 물론 산업계 전반으로까지 디자인 영향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www.glassjournal.co.kr
자료제공 : LG하우시스 Z:IN ( 문의전화 : 080-005-4000 / www.z-i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