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1호 9/25] (주)우리기계, 입면 분할창 가공기계 3헤드 복합가공기계 공급

*

최근 미관과 안전성을 높인 ‘입면 분할창’이 주상복합 및 신축 아파트와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 등에 적용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 발코니창호와 비교해 외부 난간대를 없애고, 창문 하부 픽스 부분에 접합유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따라서 조망권과 안전성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한 점에서 수요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입면 분할창은 내외부 모두 PVC 및 AL+PVC 복합 프로파일을 사용하거나 기밀성이 높은 시스템창호 하드웨어를 접목함으로써 창문으로써의 강도와 단열, 기밀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창호 가공설비 전문 제작업체인 우리기계도 입면 분할창 가공기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기계의 입면 분할창 창호 가공기계는 3헤드 복합가공기계로서 입면 분할창호 가로 및 세로바 프로파일을 3축 가공기로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이 기계는 최근 제주도의 KCC 창호 제작 대리점에 공급되었으며, 그동안 대규모 창호 제작공장과 임가공 업체에 활발하게 공급됐다. 작업시간대비 생산성과 작업효율성능을 대폭 높여서 대규모 창호 제작업체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처럼 다변화하는 창호 및 건축 추세에 따라 복합가공기의 수요증가세도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최근에는 창호 제작공장에 터닝도어용 복합 다축 가공기 공급이 늘어나면서 주력으로 해 온 용접기, 절단기외 한동안 복합 다축 가공기의 생산에도 주력했다.
터닝도어가 일반 고급 주택이나 호텔, 빌라, 단독주택, 주상복합건물에 이어 아파트 특판 품목으로 본격 적용되면서 이를 영업 신규 품목으로 추가한 창호 및 잡철 제작 시공업체들이 터닝도어용 복합 다축 가공기와 관련 제작라인을 새로 들여놓았다. 따라서 우리기계는 일반 창호가공업체(창호 대리점)에서부터 철물업체, 금속구조물 취급업체 등 창호 철물 관련 다양한 업체에 복합 다축 가공기를 제작, 납품하고 있다.
터닝도어는 도어 상하부 힌지부착과 손잡이 등의 부착을 위해 다축으로 가공할 수 있는 기계를 전문적으로 보유해야 한다. 터닝도어는 주거나 상업 공간 등의 개구부에 공간분할 제품용도로 주로 시공되고 있는데, 아파트 발코니 확장이 활발해 지면서 발코니 확장부분과 안방 발코니부분 등의 공간 구획 및 출입문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