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3호 9/25] 오토락 Auto Lock 시장의 성장세
잠금장치없이 오토락 기능 실현, 아파트시장에서 폭발적 증가
국내 주요 오토락 제품 생산업체는 약 15개사로 예상된다. 이들 업체를 중심으로 한 연간 오토락 시장규모는 약 1천억원 시장으로 추산된다.(오토락 제조사의 출하기준) 연간 생산수량은 약 6백만개로 추산되며, 그동안 아파트 시장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했다.
그동안 신축 아파트 시장과 주거용, 상업용 건물 등의 중‧대형창호에 적용되었던 오토락 제품은 이제 리모델링과 인테리어의 B to C 시장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다. 오토락의 가장 큰 특징인 기능성과 편리성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씨에스테크는 이에 부응하여 반자동잠금기능(버튼), 이지락기능(열림보조기능), 자동잠금표시기능, 항균기능 등 단순 디자인의 차별성에서 기능성 위주의 오토락핸들의 변화로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따라서 반자동오토락(버튼기능), 열림보조기능, 항균오토락기능 등의 기능성을 부각한 차별화된 제품 공급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창호의 단열성 규제 강화에 따른 고단열성 기능의 하드웨어 개발에 전념할 방침이다. 내수 뿐만 아니라 수출을 위한 특허권의 PCT 출원, 개별국 출원, 휴젠텀(수평밀착형하드웨어) 브랜드의 해외 출원(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오토락 제품은 앞으로 고유의 기능성을 부각하여 개발 및 생산 출시되는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씨에스테크의 경우, 모든 오토락에 이지오픈기능 탑재, 반자동 오토락에 버튼기능 탑재, 항균기능 등 타 경쟁업체의 확보하지 못한 지재권를 확보했다. 그리고 오토락 시장의 완전한 업그레이드 및 차별화 전략을 구축했다.
유통구조적인 측면에서도 단순한 디자인의 차별화에서 기능의 차별화로 고객이 찾는 제품형태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이는 기존 경쟁업체의 디자인의 차별화에 의한 저가 공략에서 완전히 다른 기능(기술)중심의 영업전략으로, 소기업 중심의 영업전략에서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고객중심으로 변환되는 것을 의미한다.
㈜씨에스테크의 주요 영업전략!
오토락 시장 : 완벽한 기능변화에 의한 차별화로 전환. 지재권 선점 및 확보함에 따라서 고객의 니즈의 부응.
수평밀착형 하드웨어 : 창호의 가장 중요한 성능인 단열성, 기밀성, 방범성 확보. 창호하드웨어의 판매에 집중. 4개의 특허권 확보, 정부의 강력한 에너지정책에 만족하는 제품으로 회사의 판매 역량을 극대화.(내수 및 수출) 향후 200억원의 매출성장 아이템으로 미래의 신시장 준비.
자료 : ㈜씨에스테크 제공 T. 041-522-9687 / http://www.창문손잡이.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