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0 제150호] 세종인터내셔날, 중국 SAME 워터젯 시스템 공급
다양한 형태의 초정밀 특수 절단 가공
판유리 가공기계와 부자재 수입, 공급업체인 세종인터내셔날(대표이사 박효근)이 중국 SAME 워터젯 시스템 기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워터젯은 판유리 최대 사이즈 2,000×3,000mm, 두께는 박판부터 150mm까지 다양한 형태의 초정밀 특수 절단 가공이 가능하다.
수압펌프와 밸브는 독일 Rexroth, 엔진모터와 PLC는 Siemens, 그밖에 중요 부품은 미국과 일본산으로 구성하고 있다.
워터젯은 초고압으로 압축한 물을 미세한 다이아몬드 노즐을 통해 빠른 속도로 집중 분사시켜 절단하는 초정밀 가공으로 판유리를 비롯해 철판 등 건축 내 외장재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기계는 최근 서울시 사당동에 있는 조양공업에 설치, 가동 중이다.
한편, 세종인터내셔날은 판유리 가공기계를 비롯해 접합유리용 PVB, EVA 필름, 면취 가공용 다이아몬드 휠, 광약 등 부자재와 패턴유리, Ag, Ar코팅유리, 무반사 유리 등 특수유리 제품을 수입, 공급하고 있다.
판유리 가공기계 엔지니어를 보유하여 중국 진글라스 국내 에이전트인 한진글라스텍과 수평 강화로 국내 전담 사후관리 업체로 국내에 설치된 진글라스 수평 강화로를 관리하고 있다.
전화 : (031)477-2588
Life tip
자동차 사고 피해로 수리 시에 자동차 보험 대물 약관에 따르면 같은 차종을 기준으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고, 이용하지 않을 경우 렌터카 요금의 20%를 상대 보험사에 청구해서 받을 수 있다. 2년 미만의 자동차의 경우 수리비가 차량가액의 20%를 넘으면 보험사는 시세하락 손해 배상금을 수리비 외 추가로 지급해야한다. 사고로 폐차하고 새로 구매할 때 들어가는 등록세와 취득세 비용도 상대 차 보험사에게 청구할 수 있다. 다만, 알아서 챙겨주는 보험사는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