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솔루션(주), 휴대용 디지털 강화(방화)유리 응력측정기 신제품 공급
*
-고해상도, 실시간 5G Wifi 전송, 정확한 측정 결과 및 편리한 데이터 관리 장점
-문서처럼 상호, 공장, 유리스펙, 측정 및 작성자, 응력 값 캡처, 파일저장, 출력기능 추가
-데이터 관리 편의성 강화, 강화(방화)유리 제조, 연구소, 건설사 등 다방면 활용
글라스솔루션(주)(대표 서미희)이 휴대용 디지털 강화(방화)유리 응력측정기 신제품 공급에 나섰다. 이 신제품은 5G 고속 전송 모듈을 장착해 별도의 네트워크 연결 없이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WiFi 신호를 통해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Android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데이터 요금 없이 여러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측정기 어플에서 문서처럼 상호, 공장, 유리스펙, 측정자 및 작성자, 응력 값 캡처, 파일저장 및 출력 기능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측정 결과는 실시간 디지털 형식의 숫자로 출력되며, 사용자는 날짜와 시간 등 자동 저장된 파일명을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강화유리의 품질 상태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존 장비와 차별화된 고해상도를 통해 선명하고 높은 정밀도로 강화유리의 응력수치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응력 측정은 먼저 유리 표면을 깨끗이 닦고 프리즘에 굴절유를 몇 방울 떨어뜨려 프리즘과 유리 표면을 접촉시켜 스마트폰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통해 메인 인터페이스로 진입하고, WiFi 연결 과정을 거쳐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응력측정기는 약 600g의 무게로 가볍고 리튬 배터리를 적용해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1.35MPa 픽셀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한다. 붕규산 유리의 응력 측정기는 0.6MPa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측정 범위는 10~300MPa, 최소 테스트 유리 크기는 50x50mm이며, 강화유리와 배강도(반강화)유리 및 방화유리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 응력 측정기장비는 강화유리 제조 공장과 연구소, 건설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글라스솔루션 관계자는 “디지털 응력 측정기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정밀도와 휴대 및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며 ”고속 무선 전송을 통한 현장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작업자가 응력 상태를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품질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강화(방화)유리 생산업체의 품질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라스솔루션은 판유리 자동 셔틀 렉, 로딩기, 자동 재단기, 면취기, 수직각면기, 양각면기, CNC, 워터젯, 강화로, 접합로, 복층유리 생산라인 등 판유리 제2차 가공설비를 비롯한 각종 부품과 PVB필름, 강화유리(배강도유리, 방화유리, 붕규산유리) 응력 측정기를 공급하고 있다. [김진희 기자]
문의 : 031-533-6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