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4호 11/10] 독일 Glasstec 2022 국내 참가기업 (주)금성다이아몬드
– 다수의 해외 전시회에 매년 지속적으로 참가
판유리 가공설비와 이송용 흡착기, 다이아몬드공구 전문 생산업체인 (주)금성다이아몬드(대표이사 강재호)가 독일 Glasstec 2022에도 모습을 보였다.
금성다이아몬드는 매년 다수의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오랜 기간 많은 전시회에 참가한 만큼, 이 회사의 브랜드인 ‘K-STAR’와 주력 제품군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다.
특히, 이번 Glasstec은 중국 참가사의 비중이 크게 줄어들어 금성다이아몬드의 관심은 더욱 집중된 모습이다. 전시기간 4일 동안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과의 상담이 이어졌고, 전시회에 가지고 나간 공구 제품은 모두 판매되었다. 또 뉴발란스 흡착기, 맥시리프트 등 대표적인 제품군도 다수 계약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성다이아몬드의 흡착기와 맥시리프터는 산업 현장에서 작업자의 안전 및 작업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제품이다. 맥시리프터의 탈착방식은 유럽 CE 기준을 충족하여 안전성도 뛰어나다. 상하 이동시 속도조절이 가능해서 무거운 물체를 운반할 때 유리하며, 어느 패드에 문제가 있는지 쉽게 진단이 가능하고, 흡착 패드별 진공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하 운동 시 끝에서 부딪히는 현상이 없이 부드럽고, 공압 실린더의 특성인 초기 사용의 출렁거림을 눈으로 확인해 안전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한편, 금성다이아몬드는 지난 1968년 설립되어 반세기 가까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있는 회사다. 설립 당시 수입에만 의존하던 유리 관련 공구 제품을 국산화로 개발하면서 국내 산업기반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현재 유리칼과 판유리 가공용 휠 등 공구류를 비롯해 CNC 자동 재단기, 판유리 이송용 대형 흡착기, 맥시리프트, 자동차, 반도체, 건축, FPD와 같은 첨단산업에 필요한 핵심 공구와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주)금성다이아몬드 문의 : 032-812-9933